국민은행 대출계산기 활용으로 상환계획 세워보세요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08.25 22:36 재태크 & 경제 이야기/금융

KB국민은행이 주거래은행인가요?

혹시 대출을 고민하고 있나요?

매달 상환금액을 미리 살펴보고 싶은가요?

!!!국민은행 대출계산기로 상환계획 세워보세요.!!!

국민은행 금융계산기 검색

1금융권 대출이 가능하다면 무조건 주거래은행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말하면 잔소리지요. 국민은행에서는 고객이 미리 계산해볼 수 있는 금융계산기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국민은행 금융계산기'로 검색하면 최상단에 나옵니다. 

엑셀 공부할 때 대출이자 계산기를 만들어본 적이 있는데, 그와 유사한 걸 예쁘게 만들어서 제공하고 있네요. 은행 상담 이전에 미리 살펴보고 계획을 잡아본 다음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출계산기

금융계산기를 띄워보면 적금, 예금, 대출, 연금, 환율 등의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KB 금융계산기

대출의 경우 대출금액, 금리, 거치 기간, 상환방법을 내가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항목에 대한 수치를 임의로 넣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에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1,000만원을 24개월 동안 10%의 금리로, 6개월 거치 후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상환계획을 가안으로 잡아봤습니다. 

결과를 보니 총 이자가 1,310,274원이 나왔고, 월평균 상환원금은 416,667원이며, 월평균 이자액은 54,595원이 나왔습니다. 합쳐서 월평균 납입금은 471,261원이 나왔네요. 이처럼 자신의 상황에 맞게 계산을 미리 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이자가 다르겠지만, 예측해서 먼저 계산해보는 것이지요.

상환일 기준 잔금확인

우측하단의 '상환일 기준 잔금확인' 버튼이 있는데, 누르면 아래쪽에 좀 더 상세하게 정보들이 나옵니다. 대출일 기준으로 매달 상환에 대한 정보들을 볼 수 있어, 계획을 좀 더 상세하게 잡아볼 수 있겠습니다. 

임의로 수치를 넣어서 확인해 봤는데... 어지간하면 하지 않는 게 좋겠네요. ㅋ 받을 때는 이자만큼 좋은 게 없는데, 나갈 때는 이자만큼 아까운 게 없지요. 무리한 계획보다는 최소한의 계획으로 자금 운용을 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계산기를 통해 상황계획을 좀 더 자세하게 세울 수 있겠군요.
  2. 잘 보고갑니다.
    편리하겠네요.
  3. 오오~ 요즘 각종 계산기 기능 잘 활용되는 것 같아요.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어 좋네요. 해피 주말 되세요^^
  4. 아직 대출까지는 다행히 안받고 있지만 저도 국민은행을 주은행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대출 을 하게되면 꼭 참고하겠습니다.
  5. 요즘은 이런 서비스도 있군요
    많이 좋아졌습니다 ㅎ
    예전엔 일일이 물어 봐야 했지싶습니다
  6. 이런 계산기가 있었군요. 유용한데요. ^^
  7. 대출계산기가 있군요.
    저도 잠시 대출을 받을 뻔 했는데 친오빠 찬스로 대출을 받지 않아도 되었어요.
    대출이자가 작게 느껴지지 않네요.
    • 빌릴 땐 이자만큼 크게 보이는 게 없지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받지 않는게 최고인 것 같아요. ^^
  8. 저도 열심히 대출이자 내고 있는데 이거 참 아깝네요. 어서 대출금을 갚았으면 좋겠어요.
  9. 이자가 상당히 쎄다는 느낌... 목돈마련이란 정말ㅠㅠㅠ
  10. 대출 계산기 제1금융권에도 있었네요.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