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테마 겨울 버전, 겨울이야기, 카카오프렌즈

Posted by peterjun
2017. 11. 18. 23:30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가끔 괜찮은 테마가 나오면 바꾸는 것도 기분전환 겸 좋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은 안쓸래야 안 쓸 수가 없다 보니 한 번씩 분위기를 전환시켜놓으면 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겨울이 되었으니, 겨울 버전으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테마 겨울 버전, 겨울이야기, 카카오프렌즈>

1. 겨울 이야기 

겨울 하면 눈이죠. 눈 내린 풍경이 대표적인 이미지인 만큼 그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나왔습니다. 조금은 심플하면서도 계절의 느낌을 잘 살린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이미 백만 명이 넘게 다운로드 했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칙칙한 느낌이 들어서 썩 와닿지는 않습니다. 겨울 분위기가 나지만, 조금은 포근한 느낌이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죠.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좀 연출하고요.

2. 카카오프렌즈 겨울이야기 1

이건 카카오홈 전용 스킨입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는 이곳에 있었네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스킨이라 참 귀엽기도 하고 좋습니다. 너무 번잡하지도 않아서 딱 제 스타일이네요.

한눈에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실시간이슈 확인, 다양한 카카오 서비스의 소식들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화면 꺼진 상태에서 날라온 카톡 메시지 답장을 간편하게 보낼 수도 있고요. 다양한 생활 위젯도 제공합니다. 

3. 카카오프렌즈 겨울이야기 2

역시 카카오홈 전용 스킨입니다. 1은 실외 풍경이 주라면, 2는 실내풍경과 좀 더 따뜻한 느낌 위주입니다. 기능은 1에 설명해 놓은 것과 동일합니다. 

단지 카카오가 아니어도 내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바꾸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올해 갤럭시 노트8, 아이폰8, 아이폰x, LG V30 등등의 좋은 스마트폰들이 이슈를 불러일으켰는데, 아직까지 바꾸질 못했네요. ㅠㅠ 폰관리를 전담해서 해주는 친구 녀석이 워낙 실용주의자라 조치해줄 때까지 기다리고만 있답니다. 올해가 끝나기 전에 폰을 바꾸고 싶은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