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언팔 확인 어플 두 가지 추천

Posted by peterjun
2017. 2. 8. 09:50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SNS를 하지 않는 사람이 있나?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무언가 하나씩은 다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소소하게 인스타그램을 하기 시작했는데, 역시나 친구를 늘리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사진 실력도 딸리고, 특별히 외모도 내세울 게 없다 보니  그저 여행사진, 먹거리 사진 등이 전부라 성장이 조금 느린 편입니다. 

팔로워가 천 명 단위가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정직하게 소통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좋은 이웃들을 선별해서 관리하기가 참 어려워지더군요. 알고 보니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 먼저 추가한 다음 살짝 언팔로우를 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퍼줘도 상대방은 나에게 눈꼽만큼의 관심도 없다는 건 참 슬픈 일입니다. 

이런 언팔을 관리하는 분들이 요즘은 많습니다. 그리고, 필요하기도 하고요. 좀 더 효율적인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스토어에 들어가서 '인스타그램 언팔'까지만 입력하고 검색하면 여러 가지 어플들이 나옵니다. 

대표적인 인스타그램 언팔 확인 어플은 'followers insight', 'Unfollowers for Instagram' 두 가지입니다. 둘 중 무엇을 써도 상관없습니다. 단순히 언팔 확인 및 나도 팔로우를 해제하기 위해서 특별한 어플을 써야할 이유는 없더군요. 둘 다 써봤는데, 비슷합니다. 

설치하고, 로그인하는 과정은 동일합니다. 설치 후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되는데요. 역시나 오랜만의 로그인은 어렵습니다. 비번이 헷갈려서 몇 차례 틀린 후에 성공했습니다. 

인스타그램용 팔로어 인사이트(followers insight) 어플은 어설프지만 한글화가 되어 있어 영어 단어만 봐도 울렁거리는 분들이 활용하기 좋습니다. '팔로어 상실'탭에서 확인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기능들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데에 있어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점에서 이 어플은 꽤나 유용합니다. 제 개인적인 기준에서 '언팔'을 확인하는 게 제일 중요했는데, 조금 정확도가 떨어지는 느낌이 있어 잠시 활용하다가 삭제했네요.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꽤 괜찮은 앱이에요. ^^

인스타그램용 팔로어 인사이트 어플에 비해 좀 더 심플한 Unfollowers for instagram 어플은 언팔확인에 특화된 앱입니다. 물론 기본적인 다른 기능들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좀 더 다양한 측면에서의 활용은 먼저 소개한 어플이 더 낫습니다. 언팔 확인만 빠르게 하고 처리하려면 이 녀석이 더 낫고요. 영문으로 되어 있긴 하지만, 딱히 봐야 할 단어 자체가 없기에 'Unfollowers'탭만 보면 됩니다. 

주기적으로 이 어플을 통해 친구관리를 하면 적어도 불필요한 곳에 쓸데없는 에너지 소비를 하지는 않겠지요.

내가 좋아서 팔로잉 한 분들이야... 나를 팔로어해주지 않아도 즐겁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겠지만, 소통을 위해 친구를 맺고, 얌체처럼 슬쩍 빠지는 분들은 너무 염치가 없는 것 같네요. ^^ 귀찮더라도 한 번씩 관리해주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