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뽑은 한솥도시락 베스트메뉴 top4

Posted by peterjun
2017. 2. 24. 09:35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가성비 좋은 도시락으로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한솥도시락. 최근 들어 거의 매일 이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살다 보니 한솥을 일정 기간 동안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한 번씩 생기네요. ^^ 매번 같은 것만 먹기엔 지루하다 보니 이것저것 먹어보게 되고, 결국 대부분의 메뉴를 섭렵하는 상황까지 가게 됩니다. 오늘은 내가 뽑은 한솥도시락 베스트메뉴를 top4만 뽑아보았습니다.

한솥도시락 베스트메뉴

1. 돈까스카레

예전에는 치킨마요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제일 좋아했었는데, 요새는 카레도시락을 제일 좋아합니다. 가격대비 퀄리티가 특히 좋은 메뉴들이 있는데, 한솥도시락의 카레메뉴는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다섯 번을 먹으면 최소 두 번은 먹게 되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카레도시락

돈까스카레는 3,800원이지만, 돈까스를 뺀 그냥 카레는 2,700원입니다. 우선 카레가 너무 맛있기 때문에 카레를 싫어하는 분이 아니라면 거의 호불호가 없는 메뉴입니다. 돈까스를 얹어 먹게 되면 전체 밥과 카레양과 균형이 딱 맞아 떨어집니다. 

2. 치킨마요

한솥도시락이 개발한 메뉴 중 최고는 바로 마요시리즈가 아닐까 싶은데요. 몇 년 전에는 한동안 매일 먹었던 적이 있을 정도로 제가 사랑했던 최고의 도시락이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오랜만에 먹게 되었을 때도 역시 생각도 않고 바로 먹었던 메뉴가 바로 이녀석이네요.

치킨마요

하지만, 오랜만에 먹었을 때 놀랐던 건 두툼한 치킨이 사라지고, 잘게 썰어진 치킨들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싫어하는 분들도 있는 것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요 시리즈만큼 맛도 가성비도 괜찮은 메뉴는 없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2,700원이며, 빅치킨마요는 3,200원인데 대식가인 저조차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으니 그거면 되지 않나 싶네요. 

치킨마요

3. 칠리포크

예전에는 고기고기 시리즈를 애용하곤 했습니다. 새치 고기고기라든가, 돈치 고기고기 같은 메뉴를 주로 먹었었지요. 최근에 동생 때문에 먹게 된 칠리포크는 무엇보다 칠리소스 때문에 제가 사랑하게 된 메뉴입니다. 탕수육, 돈까스, 함박의 3종 세트에 매콤달달한 칠리소스를 얹어 먹으면 그 맛이 기가 막힙니다. 

칠리포크도시락

최근 들어 제일 자주 먹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그런 저보다 동생이 더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하고요. 칠리포크 가격은 3,600원입니다. 

칠리포크

4. 김치볶음밥

2,9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무난한 김치볶음밥은 자주 먹지는 않지만 제가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볶음밥 시리즈는 한솥에서 이 녀석 말고는 그리 튀는 메뉴도 없고요. 3,700원짜리 불고기김치 볶음밥도 있는데, 생각보다 가성비가 그리 잘 나오지는 않지만, 맛이 좋아 종종 먹곤 합니다.  

불고기 김치볶음밥

요즘 귀한 계란후라이까지 하나 올려져 있는 김치볶음밥은 간단하게 먹기에도 좋고, 느끼한 메뉴가 아니어서 좋습니다. 한솥도시락을 자주 먹다 보면 어쩐지 김치가 무척이나 그리워질 때가 있는데, 그때 먹으면 제일 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5. 번외 - 최근 먹은 아쉬운 도시락 나시고랭

얼마 전에 먹은 나시고랭 메뉴인데요. 무려 4,500원이나 하며 요리 시간도 길어 포장하려면 한참 기다리기도 해야 합니다. 나시고랭을 참 좋아해서 시도해본 것인데, 너무 실망해서 그 뒤론 시켜먹지 않고 있네요. 한솥 홈페이지 가면 인기메뉴로 구분되어 있는데, 조금 의아한 메뉴입니다. 그냥 흉내만 낸 메뉴라고 해야 할까요? 다른 메뉴들의 퀄리티를 봤을 때 무척이나 아쉬운 메뉴입니다. 조금 더 손봐서 맛이 올라가면 제가 애용할만한 메뉴인데... ㅋ

나시고랭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이런저런 논란도 있겠지만, 분명 가성비가 제일 좋은 대표 도시락은 한솥인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