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데이 기념 조촐한 가족파티 저녁식사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10.31 21:47 일상이야기/일상 다반사

할로윈데이. 딱히 뭔가 할 생각도 없었고, 각자 어디 가서 노는 게 아닌 이상 집에서는 별거 없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막내 동생의 깜짝 파티 때문에 한참을 웃고 떠들고, 재미있게 식사를 했네요. 소박하고 조촐하지만 나름 할로윈파티를 한 셈이 되었습니다. ^^

<할로윈데이 기념 조촐한 가족 파티 저녁 식사>

할로윈 유령 오므라이스

이런저런 일을 보고 집에 와서 잠시 쉬고 있는데, 막내가 밥 먹으라고 부르더군요. '오늘은 조금만 먹어야지~'라는 소소한 생각으로 방에서 나왔는데, 재미있는 상차림 보고 한참을 웃었네요. 할로윈 분위기로 만든 저녁밥상이었습니다. 

위에 첫 번째 사진으로 올려놓은 유령처럼 생긴 오므라이스. 햄과 마요네즈로 눈알을 만들고, 유령 모양의 오므라이스 중간을 살짝 터뜨려 케첩을 리얼하게 뿌려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들었던 요리. 일명 할로윈 오므라이스.

햄으로 만든 사람 손가락 모양

손가락 요리입니다. 동그란 햄의 끝부분을 잘라내고, 양파로 손톱을 표현했네요. 그리고, 또 발라놓은 피를 연상케 하는 케첩. 요거 조금 오싹했네요. 하지만, 제 입속으로 들어갔지요. ㅎㅎ

사람모양 햄

요건 사람을 표현한 거라 해요. 햄으로 몸통을 만들고, 치즈로 칭칭 감았는데, 이 치즈는 붕대라고 하네요?(하얀 색깔의 치즈는 비싸서 못 샀다며~~) 나름 귀엽게 만든 녀석들인데, 이것도 한 개는 제가 먹었습니다. 

꽃등심 스테이크

꽃등심을 사 와서 스테이크도 만들었는데, 간만에 돈 좀 썼다며 이것 먼저 맛보라 해서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습니다. 아무 양념도 곁들이지 않아도 그저 맛있는 꽃등심스테이크.

감자튀김

감자와 고구마도 살짝 튀겨주고...

가족파티 스파게티

배를 채워야 하니 스파게티도 준비했습니다. 너무 할로윈 요리에 정성을 들이다 보니 요 스파게티는 살짝 아쉬웠네요. 하지만, 정말 바닥에 아무것도 남지 않게 다 먹었습니다. 

레드와인 아모르

술을 잘 못 먹는 가족이기에... 달달한 레드 와인으로 준비했네요. Amor 와인. 꽤 달달한 편이라 오히려 제 입맛에는 잘 맞지 않았는데, 오손도손 이야기 나누며 마시다 보니 그래도 다 비웠습니다. 와인 한 병을 다 비운 건 오랜만이네요.

호박씨 토하고 있는 잭오랜턴

손가락과 붕대 감은 사람을 치우니 진짜 호박덩어리가 보입니다. 할로윈의 핵심 콘텐츠죠. 이 작품은 호박씨를 토하고 있는 모습이라 하네요. 리얼합니다. ㅋ 조명 하나 살짝 넣어 두었음 정말 예쁜 잭오랜턴이 되었을 텐데... 라고 이야기하니 그것까진 귀찮아서 못하겠더랍니다. 

조금 귀엽기도 하고, 익살스럽기도 한 할로윈데이 상차림이었습니다. 눈꼽만큼도 생각을 못했던터라 더 재미있게 식사시간을 즐길 수 있었네요. 수능이 2주 정도 앞으로 다가왔는데... 언제나 그렇듯 수험생이 있어도 저희집은 이렇게 시끌벅적합니다.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즐거운 할로윈 파티군요.^^
  3. 우와 동생분 센스가 정말 좋으신 것 같은데요?! 소시지로 손가락 만든 건 정말!!! 진짜 할로윈 느낌 물씬 나는 음식이었던 것 같아요ㅎ
  4. 우와~
    요리에 조금 씩 변화를 주었을 뿐인데
    할로윈 냄새가 팍 풍기네요.
    센스 만점입니다.

    드디어 11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겨울이 성큼성큼 다가오네요.
  5. 그래도 댁내에서 할로윈 데이를 즐기셨군요
    우리 집은 저 말고 할로윈 데이를 기억하는 사람이 없었는데 ㅎㅎ

    동생분 정말 멋지고 기특합니다^^
  6. 할로윈 분위기 그대로네요. ^^..
    꽃등심은 역시 진리인듯.. 으흐
  7. 와~ 첫사진 완전 무서운데요. 케찹이... ㅋ
    언제부터 할로윈을 챙겼다고... 라곤 하지만, 늘 지루한 일상중에 챙길 수 있는 건 다 챙기는게 재밌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
    동생분 넘 든든한데요. ^^
    • 생각지도 않았는데... 이런 걸 준비하다니...
      놀랍기도 했고, 재미도 있었어요.
      게다가 이번에 좀 센스있게 잘 했더군요. ㅋ
  8. 재미있는 식사시간이네요~ 음식은 할로윈데이에 맞춰 좀 으스스하네요ㅎ 사람 모양은 귀엽구요ㅎ 정성이 보입니다~
  9. 할로윈 데이 음식 넘 귀엽네요~
  10. 수능생이 있어도ㅋㅋㅋㅋ 아...동생 진짜....캐나다로 보내세요오~ㅋㅋㅋ 이런 동생 정말 탐탐탐납니다! 손가락 소시지 진짜 아이디어 굿인데요?ㅎㅎㅎ 내년에 저도 써먹어봐야겠어요>.<b 해피 할로윈의 추억 안고 11월도 항상 행복하시길요!
  11. 화목한가정이 되게 부럽네요ㅠㅠ
  12. 저녁식사 정말 거하게 하셨네요. 맛있는것 천지
  13. 어머나..어떻게 저렇게 잘 만드셧어요!! 정말 할로윈을 제대로 식탁에서 즐기셨네요^^
    호박도 너무 귀엽고.. 아이디어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14. 오오오오 리얼한 오므라이스입니다!ㅋㅋㅋㅋ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소름끼치는 식탁이네요! 엄지척!
  15. 우와 ㅎㅎㅎ 정말 이것저것 다 할로윈 느낌나는 개성적인 상차림이었네요.
    전 저 오므라이스의 눈 표현이... 가장 기가막힌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계속 저런 음식들만 나오다보니 중간에 스테이크도 일부러 저렇게 만든건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범한 스테이크인데도 말예요.
    저는 일 끝나고 할로윈데이라는것도 까먹고 그냥 집에서 쉬었네요. 아쉽게도...
    • 전 알고는 있었지만, 저와는 상관없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느닷없이 이렇게 파티를 하게 되서 깜짝이벤트가 되었네요.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
  16. 아이디어 대박이네요^^
  17. 와우 정말 집에서 할로윈을 제대로 느끼셨네요!
    정말 저 손가락 모양도 그렇고ㅋㅋㅋ 정말 표현력이 뛰어난 것 같은데요?
    모처럼 즐거운 시간 보내셨겠어요:D
    • 올 한해 웃을 일이 많지 않았는데...
      이렇게 막내동생 때문에 웃게 됩니다.
      무척이나 즐거웠어요. ^^
  18. 음식 하나하나 디테일이 살아있네요. ㅋㅋㅋ
  19. 와.. 음식 비주얼이 멋지네요
    할로윈 데이를 기념하는 식단이라고 할 수있을정도로
    상징하는 호박과 유령처럼 생긴 오므라이스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20. 꺅 제가 좋아하는 와인까지 >_<
    할로윈 식탁 재밌네요 ㅎㅎ
  21. 푸하하하하 오므라이스 섬네일보고 너무 웃었네요
    요리 젬병인 저도 도전해보고 싶은 비주얼입니다.^^
    시끌벅적 즐거운 할로윈 저녁시간을 보내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