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eterjun's story

삼성역 크라이 치즈버거 - 수제버거 맛집, 가성비 굿 본문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삼성역 크라이 치즈버거 - 수제버거 맛집, 가성비 굿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07.20 21:50

가성비 쩌는 수제버거 중 제가 생각하는 최고는 바로 크라이 치즈 버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부천에서 시작하여 유명세를 타고, 지금은 3호점인 대치점까지 냈지요. 사장님의 열정만큼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어디에 내놔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입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일찌감치 자신의 진로를 정해 미국에서 직접 일하며 배워온 그 열정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스마일

Don't cry do smile!

 - cry cheese burger

직장인들이 많은 삼성역 쪽이라 주로 점심시간, 저녁시간에 붐비는 편입니다. 입소문이 많이 나서 이제는 맥도널드 부럽지 않은 북적이는 매장이 되었네요. 일부러 식사 시간을 피해서 갔는데, 살짝 겹쳐서 10분 정도는 대기를 타야 했습니다. 


크라이 치즈버거

메뉴는 단촐합니다. 1호점 오픈 이후 몇 가지 메뉴를 개발하기도 했지만, 선택과 집중으로 방향을 틀어 단촐한 메뉴로 승부를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딱히 고민할 필요가 없지요. 오랜만에 만난 후배와 함께 가서 더블치즈버거 세트로 두 개 주문했습니다. 

크라이버거 메뉴판

주문하면 음료 컵을 주는데, 준비된 곳에서 마음껏 셀프로 가져다 마시면 됩니다. 미리 케찹과 넵킨도 준비해 둡니다. 컵이 너무 귀엽습니다. 센스 넘치는 컵이라고나 할까요. 디자인도 너무 귀엽고요. 아직 어리다고 할 수 있는 젊은 사장님의 안목이 정말 좋은 것 같네요. 울지 말고 웃으라 하니 괜히 짠~해 집니다. 

컵

셀프 음료수

토마토 케첩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패티, 토마토, 양상추, 치즈, 양파 등등.... 두툼하게 만들어져 나왔습니다. 입을 크게 벌려서 먹어야 하지만, 수제버거를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딱 적당한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약간은 짭쪼름한 맛이 느껴지는 전체적으로 굉장히 맛이 좋은 버거입니다. 이 가격에, 이 맛에, 인기가 없으면 말이 안되다는 생각이 들 정도네요.

노란 음료수컵

더블 크라이 치즈 버거 세트

더블 크라이 치즈 버거

포테이토 또한 살짝 짭조름해서 케첩을 굳이 찍어 먹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전 찍어 먹었지만요. ㅎㅎ 버거를 들어 올리니 비로소 아래 판에 씌여 있는 글귀가 보입니다. '힘들고 지쳐도 울지 마세요. 우리가 대신 울어줄게요.' 마음이 녹아내리는 멘트입니다. 문득 열심히 작업하고 있는 주방을 보니 정말 대신 울고 있는 것 같았네요. 

다들 바빠서 정신이 없어 보였거든요. ^^

포테이토

포테이토 프라이

돈크라이

어지간해서는 생감자를 고집하는 스타일입니다. 재료의 신선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곳이기에 믿고 먹을만한 곳이기도 하지요. 무엇보다 제가 잘 알거든요. ^^

수제버거

다 먹고 일어나려다가 자꾸만 주방을 쳐다봅니다. 이 주방 안에 아는 녀석이 하나 있어서죠. 이제 은퇴(?)했지만, 게임업계에서 일할 때 가장 성실하고 묵직하게 자신의 자리를 지켰던 후배 중 한 명입니다. 너무나도 아끼고 사랑하는 나의 최고 부사수인데, 지금은 버거를 만들고 있네요. 사장님과 절친이지만, 특혜 없이 제일 아래 단계부터 하나씩 배우면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수제버거 맛집 크라이버거

근데 막상 뜨거운 불판 위에서 쉴 틈 없이 패티를 굽는 모습을 보니 너무 짠하고, 한편으론 잘 챙겨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에 가슴이 아팠답니다. 겨우겨우 눈이 마주치니... 달려옵니다. 마침 점심 손님들이 거의 다 빠진 상황이었고요. 가슴에 새겨진 자랑스런 CRY CHEESE BURGER 를 한 장 찍어봅니다. "기껏 키워놨더니, 여기로 굴러와 있어?"라고 농담으로 나무라며 반갑게 마주했습니다. 

크라이치즈버거 티셔츠

오래 잡을 수 없어 잠시 눈빛교환, 안부인사, 그리고 연락하라는 말과 함께 돌려보냈네요. 오픈하고 아직 완전히 자리를 잡지 못해 제대로 쉬지 못하는 녀석이 안쓰럽기만 합니다. 이 맛있는 크라이치즈버거. 더 멋지게 키우는 데에 한 몫하라고 덕담해주고 돌아왔습니다. 아마 제가 이 근처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자주 가게 될 것 같습니다. 정말 맛있거든요. ^^ 

혹 이글 보고 크라이치즈버거 먹으러 가시는 분이 있다면 당신은 멋진 사람입니다. 그리고, 손님으로 가게 되더라도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한테 가벼운 인사라도 한 번 해주세요. 웃음과 함께하는 가벼운 인사는 일하는 이 청춘들에게 큰 힘이 될거라 믿습니다. 그래주신다면 당신은 더 멋진 사람입니다. ^^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대치동 996-1 지하1층 | 크라이치즈버거 대치점
도움말 Daum 지도
3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