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 계산기 어플, 이거 하나면 끝! 안드로이드 필수앱

Posted by peterjun
2017. 10. 10. 23:34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단순 계산 용도에서 더 진화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계산 기능이 모두 들어가 있는 최고의 어플입니다. 2015년 구글플레이 올해의 앱으로 선정되기도 한 이 앱은 지금도 정말 많은 분들이 필수로 깔아 쓰고 있습니다. 

<실생활 계산기 어플, 이거 하나면 끝! 안드로이드 필수 앱>

실생활계산기 어플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어, 필요에 따라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기능들을 정리해봅니다. 

1. 일반 계산기

기본 기능이지요. 각종 수식에 대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공학 함수도 지원되고요. 


2. 단위 변환기

살다 보면 단위 변환 계산이 필요한 일이 생기곤 하는데, 길이, 무게, 넓이, 부피, 시간, 온도, 압력, 속도, 연비, 데이터양까지 지원됩니다. 생활 속에서 필요한 모든 단위는 다 들어 있는 것 같네요. 


3. 환율 계산기

국가별 통화에 대한 환율 계산이 가능하며, (당연히) 실시간 환율이 적용됩니다. 총 106가지의 통화가 적용됩니다. 


4. 할인 계산기

일반 계산기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별도로 빠져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필수어플


5. 세계 시간 변환기

400개 도시의 시간을 변환해 줍니다. 이때 썸머 타임이 적용되는 중이라면 함께 적용되어 계산됩니다. 


6. 학점 계산기

이 또한 일반 계산기로도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학생들을 위해 별도로 메뉴가 빠져 있습니다. 


7. 배란일 계산기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생활계산기 기능입니다. 월경 주기를 통해 배란일과 가임기 계산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메모도 입력할 수 있어 관리 편의성에도 신경을 썼더군요.


8. 기념일 계산기

이 항목을 보고 정말 실생활 계산기라는 이름이 딱 맞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각종 기념일까지 계산해주니 너무 좋습니다. 

9. 단가 계산기

이렇게 필요한 항목들을 하나씩 빼놓으니 좀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일일이 계산기를 두드리는 것보다 상황에 맞는 데이터 입력으로 자동 계산을 해주니 너무 좋네요.


10. 건강 계산기

비만도(BMI)나 기초대사량(BMR)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11. 자동차 연비 계산기

자신이 사용한 연료를 입력하게 되면 자동차의 연비까지 계산되어 한눈에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그 외 계산기 메뉴

자동차 유류비 계산기, 16진수 변환기, 음력날짜 계산기, 이자 계산기, 부가세 계산기, 대출 계산기!!!


정말 엄청나지 않나요? 이 정도는 되니 구글에서도 최고 앱으로 선정까지 해주었겠지요. 이걸 이렇게 뒤늦게 발견한 제가 참 바보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정말 유용한 어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