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껍질 째 먹을 수 있게 세척하는 법

Posted by peterjun
2018. 4. 11. 23:30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어릴 때 사과는 당연히 껍질째 먹는 과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먹지 않기 시작했지요. 대부분의 과일은 껍질에 더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는데, 그걸 못 먹으니 괜히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깨끗이 씻어서 농약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사과 껍질째 먹을 수 있게 세척하는 법>

빨간 사과

우리 집에는 1년 내내 고구마가 있어요. 그와 더불어 과일 중엔 사과가 있지요. 하루에 반 개, 또는 한 개를 꼭 드시는 아버지 때문이기도 하고, 사과는 건강을 지켜주는 기본과일이라 생각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아침사과는 금사과라고 하지요? ^^

이런 건강에 좋은 사과를 1년 내내 먹기에 세척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껍질째 먹을 수 있게 깨끗하게 세척하지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아주 작은 노력이면 충분한데 대부분은 그게 귀찮아서 안 할 뿐이지요.

사과 깨끗하게 씻기

사과를 먹기 전에 20분 정도 물에 담갔다가 씻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에 식초를 조금 넣어주면 돼요. 비율은 물 10에 식초 1입니다. 식초 대신 레몬즙을 짜주어도 좋아요. 

식초 활용하여 사과 세척

이렇게 해주면 사과 표면에 묻어 있는 농약 등의 오염 물질을 제거해주기도 하면서, 각종 얼룩을 제거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마지막에 씻어줄 때 잘 씻겨 나갈 수 있게 해주기도 하지요.

건강하고 싶다면? 좀 더 젊게 살고 싶다면? 매일 사과 반 개 ~ 한 개 정도 먹어보세요. 이왕이면 깨끗이 세척해서 껍질째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

깨끗이 씻었다 하더라도 사과 꼭지 부분은 일부 오염 물질이 잔류하고 있을 수 있어요. 그러니 요 부분은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참고 글]

- 노래방 인기곡 TOP 100

- 스타벅스 사이즈 용량 및 불편한 진실

- 미세먼지 심한 날 챙겨야 할 생활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