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리뷰] 재택부업 구글애드센스로 투잡하라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07.12 14:00 재태크 & 경제 이야기/재테크 마인드

재택부업! 딱히 요즘 들어서 인기가 많은 키워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늘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나은 삶을 위해 꾸준히 고민하고 찾아보는 그런 단어이죠. 저는 수익을 추구하는 블로거입니다. 하지만, 지금 글 쓰고 있는 이 티스토리는 '수익만'을 좇는 그런 블로그는 아니기도 합니다. 소통하는 재미와 멋진 이웃님들의 글을 통해 많은 배움을 하고 있는 그런 소통 블로그지요.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책추천

1. 부업으로 좋은 수익블로그

어쨌건 투잡으로 좋은 것 중 하나가 인터넷을 통한 수익을 추구하는 것인데, 최근에는 구글애드센스가 상당히 인기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얼마나 매력적인지 잘 모르는 분들도 있을 테고, 애드센스를 달고 있지만 너무 작은 수익이어서 외면하고 있는 분들도 많겠지요. ^^ 뭐든 하기 나름입니다. 잘하면 얻는 것도 많겠지요.

2. 저자 채진웅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게 된 책 '채진웅' 강사님의 '구글애드센스로 투잡하라' 너무 재미있게 봤네요. 제가 애드센스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듣고 보고 배운 게 있다 보니 기초적인 것들은 어느 정도 아는 입장이라... 책이 술술 읽혀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저자 채진웅. 지난해 CPA관련 강의를 듣기도 했는데, 사실상 너무 기초반이어서 조금 아쉽기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그의 열정만큼은 얼마나 대단한지 박수가 절로 나왔지요. 

애드센스

3. 목차 

- 우리는 부를 이룰 수 있을까?

- 구글 애드센스는 흙수저의 희망이 될 것이다.

- 블로그, 여전히 쏠쏠하다.

- SNS는 꽃이자 열매다.

-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큐레이션 & 컨텐츠

- 애드센스 이제부터 실전이다.

- 욕구 있는 곳에 사람 있고, 사람 있는 곳에 돈이 있다.

- 생각만 하는 사람은 결코 실천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실천하는 사람

4. 다른 책들과 비교 장점

사실 이런류의 책들은 독자를 200% 만족시켜줄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모든 노하우를 가감 없이 책으로 내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죠. 그래서 때로는 그런 만족도 때문에 책의 단점만 보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조금 다르게 보는데요. 책의 곳곳에 힌트는 얼마든지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애드센스로 투잡하라 - 이 책에는 다른 책보다 많은 힌트들이 숨어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지식의 정도에 따라 한 차례 이상 정독하다 보면 누군가에게는 큰 전환점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조각으로 나누어진 인터넷상의 정보들을 모아 보는 것보다 이런 책 한 권 제대로 읽는 것이 특히 초보분들에게는 좋은 가이드가 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책

5. 단점

노하우만 찾아다니는 이들에게 진짜 중요한 게 무엇인지 알려주는 좋은 책이지만, 이 책도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SNS에 대한 지면의 할애가 꽤 많은 편이었는데, 그 중요성을 모르는 건 아니지만 저에게는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왜냐면 전 SNS 연동에 실패했고, 그와는 다른 노선을 가고 있기에 좀 더 블로그에 집중되지 않음이 아쉬웠네요. SNS 활용을 하지 않고도 어지간한 본업보다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가는 분들도 분명 있는데 말이죠.

애드센스를 2년 넘게 해보니 역시나 쉬운 길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온갖 노하우를 몰라도, 기본적인 것들만 알아도, 노력만 가지고도 부업으로 손색이 없다는 것은 사실인 것 같네요. 단, 글쓰기 싫어하는 분들께는 절대 어울리지 않는 선택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애드센스 수익률이 장난이 아닌분도 있던데요,,
  2. 저는 애드센스를 그냥 달아 놓고는 있는데ㅋ 수익은 거의 안나는 것 같아요ㅎ
    다만 저는 최근에 와서야 다른 sns 플랫폼들과 블로그를 연동해 보려는 노력을 조금씩 해보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이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ㅎ
    • sns와 연동해서 좋은 수익을 거두는 분들도 많으세요. 저하고 그렇게 맞지는 않아서, 전 좀 다른 방식으로..하네요. ^^
  3. 1~2년정도하면 부업이 아니라 주업이 되는것 같더라고요ㅎ 잘보고갑니다^^
  4. 교보문고에서 살짝 본적 있는데 괜찮은거 같아요.ㅎㅎㅎ
    • 도움이 되는 분들이 분명 있을 것 같아요.
      전 한번 봤지만... 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만한 게 더 없는지, 한번 더 살펴볼 예정이네요. ㅎㅎ
  5. 좋은책 소개글 고맙습니다.
  6. 애드센스 저도 수익좀 내어보고 싶네요~~ㅠㅠ
  7. 말씀하신대로 뭐든 쉬운 일은 없는 거 같아요.
    저도 몇 년째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매달 애드센스 수익을 받기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거든요.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매달 수익을 받고 있다는데 만족하고 있어요ㅎㅎㅎㅎ
    • 엄청난 유입이 있어도 수익이 적은 분들도 있고, 적은 유입이지만 수익은 좋은 분들도 있지요.
      어렵습니다. 저도 보잘것 없네요. ㅠ
    • 2017.07.12 23:36
    비밀댓글입니다
  8. 생각만 하는 사람은 실천하는 사람을 결코 이길 수 없다..
    좋은 말이군요. 뭐든지 행동력, 추진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말만 하는건 누구나 할 수 있지요. 그를 행동으로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열심히 준비해온 만큼.. 실천을 해보려구요. 두려움도 많이 앞서지만 타이밍이 지금이 아니면 안될 것 같아 추진력있게 밀고 나가려 합니다.
    제 블로그도 수익은 안나는.. 단순히 개인 공간.. 소통보다는 정보 기록용에 가까운 곳이에요. 그리고 그것만으로도 제 소중한 자산이기도 하죠. 요새 조금 불안해서 피터준님도 아시는 것처럼 인스타에다가 사진들을 약간 백업느낌을 진행하고 있지만요. ㅎㅎ
    • 카멜리온님의 열정은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전 하나의 분야에 그토록 매진을 해본 적이 없는 것 같네요... 물론 15년 동안 일하면서 정말 열심히 하긴 했지만요. ㅋ
      행동력....이야말로 무언가 이루기 위한 최고 덕목인 것 같네요.
  9. 사서 보려헀는데 그런내용이었군요!!
    요약 감사합니다
  10. 소통 블로거.멋집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히 수익도 따라 올겁니다
    저도 수익은 전혀 생각하지 않는 사람으로 공감이 가는 내용입니다
    책은 한번 읽어 보고 싶네요^^
    • 모든 걸 한번에 다 잡는 건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수익블로그로 제대로 하려면 소통블로그로 운영하는 건 정말 어렵지 않나 싶어요.
      반대로 여유있게 진득하니 하다보면 잘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고요. ^^
  11. 글쓰는 거 싫어하는 분은 애드센스 못하죠... 쓸말이 많은 사람이라 다행이예요.
    요즘은 동영상으로도 수익 많이 올리시던데 저는 역시 블로그 파인가봐요.
    예전에는 저도 블로그 할까 말까 생각만 많이 했었는데 하루 하나씩 꾸준히 올리면서 성취감도 들고 참 재미있어요.
    애드센스는 물론 부가적인거구요^^* 저는 정말 소소한 수익이지만ㅋㅋㅋ 그래도 쌓이는 거 보니까 즐겁긴해요!
    • 글쓰는 게 재미있어요.
      그래서, 수익을 떠나서 블로그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 같고요. ^^
      슬님도... 블로그 정말 제대로 즐기시는 것 같습니다... ㅎㅎ
  12. 오~ 좋은 책, 저도 몇일전에야 다 읽었는데, 내용 좋더라고요. 다시 정독하며 읽어보려고요.
    실천이 중요한데, 참 행동으로 옮기는건 쉬운게 아닌 것 같아요. 습관을 이기는 것 자체가 어렵더라고요.
    피터준님도 저도 화이팅 해 보아요. ^^
  13. 요즘 일이 바빠서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못쓰고 있는데 저런 책을 보며 의지를 다잡곤 합니다. 이 책을 아직 읽어보진 않았는데 전 SNS활용파(?)라 ㅎㅎ 흥미가 가네요.
  14. 너무 책에 대한 분석을 잘하셨어요. 제 포스팅이 부끄러워지네요. 저는 블로그라는 새로운 취미가 생겨서 좋아요. 소소한 수익도 재미있고요.^^ 꾹 누르고 갑니다. 행복한 주말되세요.
  15. Sns활용이 진짜 중요한것 같아요~ 초보지만 페북에 글이 공유될때 3만명도 들어오더라구요. 페북의 무서움을 그때 느꼈어요.
    • 페북을 조금 하다가... 이상하게 친구 추가 되는 게 저랑 방향이 너무 맞지 않아 포기하게 되었어요. ㅠㅠ
      sns의 중요성 공감하는데...전 너무 서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