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족나들이 가기 좋은 서울 보라매공원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04.22 14:55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여행은 아니어도 가볍게 나들이하기 좋은 곳이 요즘은 참 많습니다. 서울 안에도 아이와 함께 가족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이 많은데, 보라매공원도 그중 하나입니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가족들이 함께 자연을 만끽하며 산책할 수 있기 때문이죠. 볼거리도 여느 공원 못지않게 잘 되어 있을 뿐 아니라, 공간 또한 넓어 날이 좋으면 참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1. 다양한 산책코스

푸르름이 올라오기 시작하여 어느새 짙어가고 있습니다. 따사로운 날씨에 초록빛이 한창인 나무 그늘 밑에서 걷노라면 절로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 손 잡고 가족들과 함께 천천히 걸을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공원 입구 쪽 길부터 시작하여 외곽으로 나 있는 길을 따라 걸을 수도 있고, 중앙 운동장을 기준으로 한바퀴 도는 것도 좋습니다. 

2.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에 위치해 있는 다목적 운동장은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활용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날이 좋은 날 낮에는 주로 아이들이 노는 편입니다. 중앙 운동장은 잔디가 자라야 하는 기간에는 출입이 금지되지만, 그 외의 기간 동안에는 특히 어린 아이들이 많이 뛰어놀곤 합니다. 인조잔디 축구장이 있지만, 이곳은 아이들이 놀 수는 없는 곳이네요. 축구 좋아하는 아이들에겐 멋진 관람 거리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3. 놀이터

놀이터 없는 공원이 어디 있겠습니까만, 보라매공원의 놀이터는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많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그만큼 넉넉하게 만들어 놓기도 했고요. 2년에 한 번 정도는 보수 공사를 하기 때문에 항상 똑같지 않아 질리지도 않습니다. 그래도 놀이터에서 놀 때는 항상 보호자가 옆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15년 정도 전에 넷째 동생이 이곳에서 놀다가 다쳐 마취도 못 한 채 수술했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네요. ㅠㅜ

4. 아름다운 꽃들과 함께...

겨울만 아니라면 공원에는 늘 꽃이 있지요. 보라매공원에는 계절마다 꽃이 아름답게 피어 찾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곤 합니다. 또한, 예쁘게 화단을 꾸며놓기도 해, 가족들과 함께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5. 호수

큰 공원에는 어디에나 호수가 있곤 하지요. 개인적으로 일산의 호수공원이 그런 측면에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라매공원에도 작지도 크지도 않은 호수가 있는데, 하절기에는 분수쇼가 주간, 야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멋진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야간의 아름다운 분수쇼는 꽤나 멋진 볼거리이지요.

6. 잔잔한 힐링과 함께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작은 간이 도서관에서 자유롭게 책을 볼 수도 있습니다. 근처에 벤치도 많아 아이와 함께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겠네요. 야간에는 책을 보기에는 좋지 않겠지만, 벤치가 많은 곳들 중심으로 소규모 공연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7. 비행기

원래 공군이 사용하던 곳인 만큼, '보라매'라는 이름에 걸맞게 비행기를 전시해 놓은 공간이 별도로 있습니다. 꽤 많은 비행기들이 있어 아이들에게 호기심 어린 관심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지요. 

8. 기타

그 외에도 여름이 되면 중앙 통로에 마련되어 있는 분수대는 아이들의 신나는 놀이터로 변신합니다. 가장자리의 작은 개울가도 인기 많고요. 반려견 놀이터가 있어 강아지들이 뛰어 노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공사 중이라 어떻게 변신할지 모르지만, 체험학습 할 수 있는 다양한 곳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벼를 키우기도 하고, 각종 채소들을 키우고, 농가에 대한 학습자료들이 비치되어 있어 가볍게 산책하면서 둘러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공사 후 더 멋지게 등장하리라 믿어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보라매공원. 혼자 가도 좋고, 같이 가도 좋은 그런 곳이네요. 날이 좋은 어느 날... 아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한 번 다녀가시길...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인근에 이런 공원이 있으면 참 좋죠~~ㅋㅋ
    저도 집이랑 멀지 않은 곳에 큰 공원이 있어서,
    가끔 산책을 다닌답니다~
  2. 보라매공원 많이 들어봤는데 한번도 가본 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_+ 공원이 예쁘게 잘 조성되어있네요! ㅎㅎ 요즘 서울이 미세먼지가 심하다던데 마스크 꼭 끼고 산책하세요! :)
    • 미세먼지 많을 땐 바깥 외출을 잘 안하게 되는 것 같아요.
      조금 있을 땐 그냥 다니는 편이고요. 집에 마스크 준비해놓고, 귀찮아서 잘 안쓰네요. ㅠㅠ
  3. 저도 보라매 공원 종종 가요.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고, 밤늦은 시간까지도 인근 주민분들이 많아서 치안도 좀 안심이 되고...
    분수쇼는 봤는데, 진짜 멋있더라고요.
    • 규모가 작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라 좋아요.
      치안 부분도 괜찮고요. ^^
      여름에는 새벽 1~2시까지도 괜찮더군요.
  4. 저도 갔던 곳이네요.
    포켓몬고 할 때 피카츄 잡으러 갔었는데 없었죠....
    대신 연못 옆에 앉아서 까치들이 멱감는걸 구경했죠.
    사람 정말 많더라구요~~
  5. 오오오~ 비행기랑 반려견 놀이터 굿 아이디어이네요! 여기는 나무에 새순이 이제 막 나오기 시작했는데 푸르름~~ 넘 아름답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요!
    • 낮에 걸으면 덥더라구요. ㅎㅎ
      푸르름이 힘차게 올라오는 느낌이에요... 벚꽃이 짐과 동시에 속도가 빨라졌어요. ㅋ
  6. 자연과 함께 하 ㄹ수 있어 좋겠네요.
    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휴일되세요
  7. 저는 보라매 공원에 가을에 진짜 자주가요. 단풍으로 물든 보라매 공원 완전 이뿌거든요.
    근처에 살지 않아서 자주는 못가지만.. 이렇게 보라매 공원 가야하는 이유를 적어놓으시니
    봄 소푸으로 가고싶어지네요^^
  8. 보라매 공원 너무 좋네요. 근처에 산다면 매일 산책을 가고 싶을 정도이네요. 꾹 누르고 갑니다.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9. 보라매 공원은 고등학교 때 만화관련 행사(ㅋㅋ) 있을 때 가본 기억이 납니다.
    그 때 실내만 보다 와서 자세히 기억이 안나네요ㅎㅎㅎ
    이렇게 보니 나들이 가기에 참 좋은 곳인 거 같습니다 :)
    • 사시사철 참 괜찮은 곳이지요.
      개인적으로 정제된 자연 풍경으로 정말 최고라 생각해요. ㅎㅎ
      물론 먼 곳에서 일부러 여행을 오기엔 다른 게 너무 없어서 추천드리고 싶진 않고요. ㅋ
  10. 보라매 공원은 인근에서 결혼식 참석하는 짜투리 시간에
    잠시 거닐어 본 기억이 있습니다
    많이 바뀌었네요 ㅎ
    • 거의 2년에 한 번씩 공사를 하는지라...
      풍경이 조금씩 바뀌는 편이에요.
      주변 주민들의 편의시설을 잘 갖춰 놓기도 해서 즐길 거리가 많기도 하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