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동요, 이미지 모음

Posted by peterjun
2018. 2. 10. 23:00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까치까치 설날은~~ 설날이 코앞입니다. 아이들은 세뱃돈을 받으니 좋고, 어른들은 가족들이 다 모이니 좋은 우리네 최고 명절이지요. 차가 막히겠지만, 그래도 꼭 챙겨야 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차 안에서, 그리고 집에서 설날 동요를 아이들에게 들려주면 좋겠지요? 

<설날 동요, 이미지 모음>

가장 대표적인 동요는 당연히 '설날 동요'겠지요. 누구나 아는 동요지만, 의외로 2절까지 가사를 잘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 한창 자라는 아이들에게 이 노래만큼은 가르쳐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곱고 고운 댕기도 내가 들이고,

새로 사 온 신발도 내가 신어요.


우리 언니 저고리 노랑 저고리

우리 동생 저고리 색동 저고리

아버지와 어머니 호사 내시고

우리들의 절 받기 좋아하세요.

여러 가지 설날 관련 동요를 모아 놓은 영상도 하나 공유합니다. 설날, 윷놀이, 똑같아요, 옛날이야기, 연날리기, 이거리 저거리 각거리, 꼭꼭 숨어라, 팽이치기 순서로 노래가 나옵니다. 


- 설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 7가지

설날 가족들과 함께 놀이를 뭘해야 할까? 고민인 분이라면 위의 링크로 가셔서 한번 골라보세요. 

설날이니 묵은해는 가고 새해가 왔음을 본격적으로 느끼게 되는데요. 무료 이미지를 모아봤습니다. 가볍게 카드 만드는 분들이나 필요하신 분들은 쓰면 되겠네요. 

설날에 가족이 모여 세배도 하고, 떡국 한 그릇 먹고, 맛있는 음식들을 먹으면서 가족애를 다지시기 바랍니다. 누군가만 고생해서 음식 만들지 말고, 다 같이 참여해서 모두가 즐거운 설날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가족들과 어떤 놀이를 할까 고민해보고 있네요. 윷놀이는 일단 한판 해야겠지요? ^^ 

- 촌수, 호칭, 제사 정보 어플

- 실속있고 알찬 설선물 추천

- 명절 후유증 극복방법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