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 3대 고시뷔페 중 최고는 엄마손뷔페, 노들역 가성비 맛집

Posted by peterjun
2017. 8. 16. 22:01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노량진에 가성비가 엄청 뛰어난 뷔페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흔히 고시생들은 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공부만 하는 듯한 이미지가 강한 것 같습니다. 노량진 컵밥거리는 그들을 위한 가성비 좋은 먹거리라는 것도 함께 있지요. 하지만, 저렴하게 맛도 영양도 챙기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한식뷔페가 있답니다. 

<노량진 3대 고시뷔페 중 최고는 엄마손뷔페, 노들역 가성비 맛집>

노량진 고시뷔페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고구려뷔페'입니다. 위치가 워낙 좋기도 해서 식사 시간이 되면 줄을 길게 늘어설 정도로 인기가 많지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맛이 강해 두 번 정도만 가고 더이상 가지 않습니다. 간혹 메인 음식을 더 먹는 것에 민망함이 느껴진다는 후기가 많기도 한데, 저의 경험은 워낙 짧은지라 거기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고구려뷔페

그다음은 '학사짱뷔페'인데, 이곳은 골목길에 위치해 있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라 손님이 많습니다. 직접 만든 빵이 맛있기로 유명하지요.

학사짱 뷔페

제가 추천하고 싶은 곳은 바로 노들역 근처에 있는 엄마손뷔페입니다. 애석하게도 고시학원 밀집 지역에서 조금 벗어났기에 지리적으로 굉장히 불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위의 두 곳보다 500원 비싸기도 하지요. 그런데도 이곳이 노량진 3대 고시뷔페라고 일컬어지는 건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한 끼 5,000원, 10끼 식권 42,000원이며, 더 많이 사면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고시생들은 보통 10장짜리 식권 내지는 30장 단위로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고시생들이 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공부한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이미지라는 것입니다. ^^

엄마손뷔페

노들역 맛집 엄마손뷔페

가벼운 한식뷔페로 메뉴는 매일 바뀝니다. 메인 메뉴가 보통 2가지 정도 있고, 반찬 5~6가지, 후식까지 다 갖춰져 있습니다. 눈치 주지 않고, 얼마든지 먹을 수 있으며, 심지어 친절하기까지 합니다.

노량진뷔페

노량진 엄마손뷔페

음식의 퀄리티가 괜찮아 한 번 먹고, 10회 식권을 구입했습니다. 다른 곳에 비해 간이 덜 강한 편이라 먹기에도 편하고 좋습니다. 

한식뷔페

돼지고기

치킨, 갈비탕, 김치말이국수, 카레, 잔치국수, 돼지갈비, 닭볶음탕, 돈까스, 떡볶이 등등 딱히 맛이 없었던 적이 한 번도 없네요. 다른 고시뷔페도 마찬가지지만 고시생이 아닌 일반 손님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그렇고요. (전 고시생이 아닙니다. ㅠㅠ) 

갈비탕

사실 오랫동안 노량진을 들락날락했는데, 이렇게 멋진 한식뷔페가 있는 줄 알게 된 건 불과 두 달도 안됐다는 사실... ㅠㅠ  

닭볶음탕

어려운 현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청춘들. 고시 준비하느라 고생하는 우리 고시생 여러분들 모두 화이팅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