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수능 확정 등급컷 정리

Posted by peterjun
2015. 12. 2. 13:36 교육, 직업, 자격증/입시


2016학년도 수능 성적표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우리가 예상했던 것과 큰 차이는 없는 결과인 것 같은데요. 개개인마다 가채점의 결과와 미세하게 다른 경우도 있겠고, 자신이 예상했던 등급과 조금 다른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집 아이들의 경우 경계선에 있었던 그 등급들이 다 아래로 밀려버렸네요. 어쩐지 마음이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좌절하면서 시간을 흘려보낼 필요는 없습니다. 대입시험은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겪는 사건들 중 조금은 어려운 첫 관문일 뿐이니까요. 이제는 잘 분석해서 최대한 자신이 원하는 대학을 갈 수 있도록 연구할 때입니다. 


<2016수능 확정 등급컷 정리>


2016수능 확정 등급컷 정리


시험이 지난 해보다 어려워서 원점수는 작년에 비해 낮아졌지만, 그만큼 표준점수의 수치가 올라갔습니다. 표준점수가 중요한 대학을 지원할 때는 이러한 점을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제공하고 있는 정보에서는 3등급까지의 정보만 들어 있습니다. 전체 정보를 자세하게 보실 분들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자료들을 살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전체 자료 보러 가기)





분명 어떤 이들은 웃고 있을 것이고, 어떤 수험생들은 울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성적표가 나옴으로 인해 마무리가 되는 것이 아니고, 이것을 가지고 대학에 지원해야 하기 때문에, 아직은 웃고 우는 것은 이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을 선택해서, 입시요강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을 빠르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정보를 통해서 써볼 수 있는 작전은 없는지도 살펴보고, 작년 입시 결과들을 찾아서 가늠해 보는 것도 필요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성적표에 먼저 좌절하지 말고,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라겠습니다. ^^


아직은 핑크빛 미래를 꿈꿀 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