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Posted by peterjun
2015. 10. 23. 21:34 교육, 직업, 자격증/입시


2016학년도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제 한 달도 남지 않았으니 수험생들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텐데요. 저희 집 수험생들은 그래도 상황이 좀 나은 것 같습니다. 집안 분위기도 늘 그랬던 것처럼 활발하고, 웃음이 넘치고 있으니까요. ^^ 그렇다고 해서 아이들이 스트레스가 없는건 아니지만, 스스로 컨트롤을 잘 하고 있는 것 같아 한편으로는 믿음직스럽기도 하고, 대견하기도 합니다. 


<2016학년도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주관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수능 수험생들이 지켜야 할 유의사항에 대해서 공지를 했습니다. 

수험생들은 한 번쯤은 확인하고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1. 예비소집 관련

예비소집은 늘 그래왔듯이 시험 전날 실시하게 됩니다. 

- 수험표 교부

- 주의 사항 등에 대한 전달

- 수험생이 응시할 시험장 확인


2. 시험당일 신분증 지참

- 수험표와 주민등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주민등록증이 없다면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 수험표 분실 시 입실시간 전까지 재교부를 받을 수 있으니, 허둥대지 말고 시험전에 재교부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3.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전자사전, 전자계산기

- 카메라 펜,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 시간 표시 및 년/월/일/요일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 스톱워치 기능조차 안됩니다. 


불가피하게 해당 물품을 시험장에 들고 온 경우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제출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됩니다. 해마다 이런 이유로 수능을 망친 사례가 꼭 생기곤 하는데요, 이날 하루 만큼은 시험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그 어떤 불필요한 물건도 챙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출한 물건은 시험이 완전히 종료된 후에 돌려 받게 됩니다. 



4. 시험장 반입 가능 물품

- 신분증, 수험표

- 학용품 : 연필, 지우개, 샤프심(0.5 mm, 흑색), 답안 수정용 수정 테이프, 컴퓨터용 사인펜

- 흑색 연필과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학용품은 휴대 불가합니다. 불필요한 학용품은 챙기지 마시길...

- 시각 표시와 교시별 잔여 시간 표시 및 연/월/일/요일 표시만 되는 일반 시계


* 개인의 신체조건이나 의료상 휴대가 필요한 물품은 매 교시 감독관의 사전 점검을 통해 휴대가 가능합니다. (돋보기 등)

* 시험실에서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를 일괄 지급하기 때문에 아예 들고 가지 않아도 됩니다. 

* 답안 수정용 테이프는 시험실마다 5개씩 배치되어 있어 요청해서 사용가능합니다. 


5. 시험실 입실

- 08시 1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서 필요한 학용품(컴퓨터용 사인펜 등)을 지급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 수험생 유의사항 전달 받은 후에 1교시 미선택 수험생은 별도의 지시를 따라 대기 장소로 이동합니다. 

- 대기 장소에서는 다음 시험 준비를 위한 공부가 가능합니다. 


6. 시험 시간

- 사회/과학/직업 탐구 영역의 시험시간은 과목당 30분이며, 과목별로 시험 종료 후 2분의 문제지 회수 시간을 둡니다. 




공식 유의사항 중 중요한 내용을 추려봤습니다.

전체 내용을 보실분들은 아래 링크 따라 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내용 숙지하셨다면 충분합니다. ^^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전체 공지 내용 보러 가기




힘들어도 조금만 더 참고,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