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홍대 정시등급, 합격자 수능점수

Posted by peterjun
2015. 11. 22. 00:27 교육, 직업, 자격증/입시


몇몇 학교는 지난 입시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홍익대 또한 그런 학교들 중 하나인데요. 지난 2015학년도 정시등급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입시 전형은 작년과 올해가 크게 다르지 않는데요. 정시의 경우 표준점수를 기준으로 학생을 선발하게 됩니다. 


<2015학년도 홍대 정시등급, 합격자 수능점수>


홍익대학교 로고


공개된 수능점수는 정시에 합격되고 나서 최종적으로 등록까지 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정한 것입니다. 여기에서 얻을 수 있는 힌트는, 등록을 포기하고 추가 합격을 통해 등록한 이들의 점수까지도 포함되어 계산된 것이라는 겁니다. ^^ 학생부의 경우 필요한 과만 확인하면 되고, 일반 정시는 수능위주로 활용을 하니, 자신이 가고자 하는 과의 전형을 제대로 확인 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015학년도 홍대 정시 합격자 수능점수입니다. 


홍대 정시등급, 합격자 수능점수


서울캠퍼스 점수 현황입니다. 여기서 제가 힌트를 또 하나 드리겠습니다. 위의 점수표는 커트라인이 아닙니다. 제대로 알지 못하고 이걸 보는 학생들은 이 점수를 커트라인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실제로 커트라인은 몇 점인지 우리는 알 수가 없습니다. 


홍대 세종캠퍼스 점수


세종캠퍼스 점수 현황입니다. 이곳 역시 서울캠퍼스와 마찬가지로 합격자 평균 점수가 나와 있습니다. 


실제로 홍대를 지원할 분들이라면, 올해 입시 요강 및 지난 입시 자료들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당연히'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자료를 볼 때 무턱대고 보지 말고, 제공해 주는 텍스트 하나하나를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그 안에 숨어 있는 힌트들을 남들보다는 많이 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래요. ^^

'이익'이 있는 곳엔 늘 눈속임이 따라다닙니다. 그게 어느 곳이든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