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름 바꾸기, 별명넣기

Posted by peterjun
2015. 8. 30. 13:21 IT, 모바일 세상

 

두어달 전에 페이스북 계정을 새로 하나 만들었습니다. 기존 계정은 너무 복잡하게 얽히고 섥힌 인간관계들이 다 들어 있어, 좀 더 새로움을 안고 해보려고 만들었지만, 시간과 의지의 부족으로 생성만 하고 관리는 거의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렇게 해서 생긴 문제!!! 나도 모르게 해킹이 되어 버렸는데요. 언젠가부터 왠 영어 이름으로 된 사람이 친구추가를 잔뜩 해놓고,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뒤늦게 발견하고 나의 것들을 되찾기 위해 모든 설정들을 하나씩 새로하게 되었는데요. 저와 비슷한 상황이거나 또 다른 이유로 페이스북의 자신의 이름을 바꾸고자 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이름 바꾸기, 별명 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역삼각형 화살표를 누르면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계정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요. 제일 위에 'Scott Chiris'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저를 사칭한 사람의 이름인데요.

우측 수정 버튼으로 들어가서 새로 이름을 설정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계정의 이름은 한 번 수정을 하면 60일 이내에는 다시 변경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저의 경우도 아직 60일이 되지 않았기에, 우선 '다른이름추가' 메뉴로 별명을 설정하였습니다.

 

 

 

그런데 위에 제 이름이 제대로 나오는 게 보이시나요? ^^

별명을 바꾸고나서 '변경 내용 검토' 버튼을 눌렀더니, 기존의 변경 사항들을 알아서 검색하더니 모든 설정을 새롭게 할 수 있게끔 변경이 되어, 저의 이름을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이때 이름을 새롭게 설정한 것이 아니고, 처음 가입할 때의 이름으로 변경한 것입니다. (이름을 바꾸는 것은 60일 제한 때문에 여전히 불가능합니다.)

 

혹 변경이 안되서 고민인 분들은 일단 별명을 추가하고, 변경내용검토를 통해서 처음 가입할 때의 이름으로 되돌릴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름을 변경하면서 이런 해킹의 재발 방지를 위해서

-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 및 비밀번호 난이도 높게 설정

- 다른 기기나 평소 접속하지 않던 곳에서 접속을 시도했을 시 핸드폰 문자로 알람 받기 설정

이렇게 최소한의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혹 나의 언어가 바뀌어 있어서 곤혹스러운 분이 계시다면 로그인 화면 좌측 하단에 보면 언어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름은 Scott Chris였는데, 언어는 중국어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상당히 당황했던 것 같네요. ^^

 

활력 넘치는 SNS하시고, 해킹 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