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어플 위비톡 - 주요 특징, 장점

Posted by peterjun
2016. 2. 25. 08:00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요 근래에 출시하고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어플이 하나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 좀 더 앞서 나가기 위해 만들어 낸 채팅어플인 위비톡이 바로 그것입니다. 카톡의 독주를 꺽어 달라는 응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이들이 응원하고 있는데요. 인기 어플 10위 안에 들어 있으니 반짝 인기로 끝나지 않고, 꽤 많이 사용될 것 같습니다.

 

<인기어플 위비톡 - 주요 특징, 장점>

 

 

위비톡(Wibee Talk)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펑 메시지

    - 재미를 위한 메시지나 비밀스러운 메시지는 '펑 메시지'로 보내면 일정 시간 후 사라지게 됩니다.

2. 귓속말

    - 단톡방 안에서도 조용히 친구에게 전할 말이 있다면 귓속말을 이용하면 됩니다.

3. 메시지 회수

    - 잘못 보낸 메시지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단, 상대방이 아직 보기 전에 가능합니다.

4. 캡슐 메시지

    - 일정 시간 후에 메시지가 열리는 캡슐 형태의 메시지를 보내어 상대방의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로 활용할 수도 있겠고, 친구와 가벼운 장난을 치기에도 재미있는 기능입니다.

5. 기타

    - 무료 이모티콘

    - 공개 프로필 / 다른 프로필 표시할 수 있음

 

 

설치하고 까는 과정은 다른 채팅 어플하고 동일합니다. 전화번호로 인증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내 전화번호 친구 중 위비톡이 설치된 사람이 별도로 표시가 됩니다. 저의 경우 아직은 8명밖에 안되네요. ^^

 

우리은행에서 진행하는 것이다보니, 다양한 금융 정보도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친구초대 등으로 이벤트도 하고 있지만, 전 이런 이벤트엔 그리 관심이 없어서 한번 둘러보고 말았네요.

 

얼마나 인기가 많아질지 모르지만, 기대해 보겠습니다.

 

위비톡 설치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