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작업 표시줄 위치 및 속성 변경하기

Posted by peterjun
2015. 10. 10. 08:00 IT, 모바일 세상/Windows


윈도우7의 작업 표시줄의 속성 활용 기본팁입니다. 작업 표시줄을 좀 더 잘 활용하기 위해서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끔은 제 멋대로 움직이고, 셋팅이 되는 바람에 난감한 상황이 펼쳐지기도 하는데요. 아래 속성에 관한 내용만 잘 숙지해도 큰 문제 없이 다룰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7 작업 표시줄 위치 및 속성 변경하기>


윈도우7  windows7  작업표시줄


우선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속성 창으로 들어갑니다. 



'작업 표시줄' 탭입니다. 

'작업 표시줄 잠금'을 해제한 후, 아래쪽의 위치변경을 오른쪽으로 선택해 봅니다. 



적용버튼을 누르면 작업표시줄이 오른쪽으로 위치가 변경되어 표시됩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위치를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래족 위치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



윈도우7이 이전의 윈도우 버전과 크게 다른 점 중 하나가 작업표시줄에 표시되는 단추들의 형식인데요. 인터넷 창을 여러 개 띄워도 하나씩 다 표시되지 않습니다. 


개별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원하신다면, 역시 속성창에서 위에 표시된 붉은 영역의 리스트에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단추 하나로 표시 안 함'을 선택하면 떠 있는 모든 창의 단추가 작업표시줄에 표시됩니다. 하나씩 컨트롤 하실 분이라면 이렇게 속성에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속성 메뉴 중에 '작은 아이콘 사용' 이라는 메뉴에 체크하고 적용을 해보면, 작업 표시줄에 표시된 아이콘 단추들의 크기가 작아집니다. 많은 창을 띄워놓고 사용하는 데 단추 크기가 커서 관리하기 어렵다면, 이렇게 작은 단추로 표시해서 사용하면 한 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해집니다. 


이상, 작업표시줄의 위치 변경 및 몇 가지 속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늘 웃음이 넘치는 하루하루가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