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로그인 암호 설정하는 법

Posted by peterjun
2015. 10. 27. 15:01 IT, 모바일 세상/Windows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되도록 사용자 별로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 정보를 다르게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복잡하게 얽혀 서로의 파일들에 문제가 생길 확률이 적어질테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로그인시 암호를 걸어놓는 것은 당연히 필요한 것이지만, 보안을 위해서라면 더더욱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암호 설정을 변경할 때는 사용자 계정 변경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윈도우7 로그인 암호 설정하는 법>


windows7 login password


'제어판 -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 위치에서 '다른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현재 계정의 암호를 만들고자 할 때는 제일 위에 있는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를 클릭하면 됩니다. 



현재 들어와 있는 'nemjun'계정 이외에 'Guest'계정 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새로 계정을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New_test'라는 계정을 표준 사용자 형식으로 하나 만들었습니다. 



새로 만든 계정을 선택하면 위의 화면으로 전환이 되는데요. 왼쪽 메뉴들 중에서 '암호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설정하고자 하는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란에 한번 더 입력합니다. 분실을 대비해서 아래에 힌트도 써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 했으면 '암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바로 아래에 '암호 사용' 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 계정으로 접속할 시에는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혹 반대로 암호 설정을 제거하고자 하는 경우 왼쪽 메뉴 중에서 '암호 제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새로 만든 계정으로 들어가려면 위의 그림에서처럼 '사용자 전환'을 선택해 줍니다. 

윈도우 초기 화면으로 넘어가면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하면 해당 유저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늘 웃음 넘치는 하루하루가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