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청정해수욕장 - 서해편

Posted by peterjun
2016. 8. 4. 08:00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한국관광공사와 해양관리공단이 함께 선정한 청정해수욕장!!! 서해편입니다. 동해는 물이 맑지만 수심이 깊은 편이라 부담스럽고, 서해는 얕아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지만, 물이 탁한 편이라 아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여행을 갈 때는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판단하고 그에 걸맞은 장점이 강한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청정해수욕장으로 선정된 곳들 중 서해는 총 6군데가 있습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청정해수욕장 - 서해편>



 1.  서포리해수욕장

인천 쪽에 위치한 이곳은 덕적도 섬안에 있습니다. 단순히 해수욕만 즐기지 않고, 다양한 것들과 함께 하고자 한다면 이 섬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겠습니다. 기암괴석 해안과 송림이 어우러져 최고의 경치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인근 바다에서 우럭, 놀래미, 광어 등 다량의 어종이 잡히기에 해산물을 즐기는 분들께도 좋지만, 낚시를 함께 하고자 하는 분들께 아주 멋진 여행지가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서해는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로 여행하기에 정말 좋지요.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고요. 꽤 넓은 백사장이 펼쳐져 있기도 합니다. 



 2.  춘장대해수욕장

충남 서천군에 위치한 이곳은 탁한 물이 연상되는 일반적인 서해와는 달리 맑고 잔잔한 수면이 특징입니다. 울창한 해송과 아카시아숲이 특징인데요. 아카시아 숲이 길게 우거진 모습을 본 따 '춘장대'라는 말이 생겼다는 설도 있습니다. 


이곳은 야영을 하기에도 좋으며, 갯벌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맛살, 조개, 넙치 등을 잡을 수 있다고 하네요. 


워낙 자연 경치가 멋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피서지이기도 합니다. ^^



 3.  동막해수욕장

강화도에 위치한 동막해수욕장은 몇 년전 친구들과 함께 간 적이 있었습니다. 워낙 갯벌이 넓게 발달되어 있어, 갯벌체험으로 그만인 곳이기도 합니다. 강화도의 제대로 된 유일한 해수욕장이기도 하고요.


위의 사진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갯벌이 정말 멋지게 펼쳐져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여름만 되면 굉장히 많은 분들이 이곳으로 휴가를 가는데요. 너무 많은 채집활동으로 인해 몇 가지 생물들이 멸종의 위기에 처해있다고도 합니다. 


사람이 너무 많은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동막해수욕장 말고 다른 서해의 멋진 해수욕장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 서울에서 가까운 곳으로 여행지를 찾는 분들께는 정말 좋습니다. 


저는 지난 주에 영종도에 있는 을왕리해수욕장에 다녀왔는데, 가볍게 즐기기에 정말 좋은 곳이지요. ^^



 4.  격포해수욕장

전라북도 변산반도 국립공원 안에 있는 격포해수욕장은 닭이봉과 채석강 사이에 위치해 있어 채석강의 절경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아주 멋진 곳입니다. 백사장의 길이는 그리 길지 않은 편인데요. 간만의 차가 심하지 않고, 경사는 완만하여 해수욕장으로 아주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대천, 만리포와 더불어 서해 3대 해수욕장으로 손꼽힐 만큼 괜찮은 곳이지요. 



 5.  외달도해수욕장

전남 목포쪽에 있는 외달도의 해수욕장입니다. 1928년 개장된 곳으로 깨끗한 바닷물과 고운 모래 백사장이 특징입니다. 섬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주변 경관이 무척이나 좋습니다.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힐링을 원하는 분들께 좋은 휴가지입니다. 


해수욕장 인근에 바닷물을 끌어다 만든 해수풀장이 있어 가족단위로 가기에 정말 좋습니다


특히 '낙조'가 너무 아름다워 '사랑의 섬'이라고도 불리는 외달도이기에 힐링의 명소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6.  돌머리해수욕장

남 함평에 위치한 돌머리 해수욕장은 자연경관이 멋지기도 하지만, 갯벌체험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공사를 마치지 않고 개장을 하는 바람에 청정해수욕장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지 않게 관광객들에게 많은 욕을 먹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곳을 추천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면이 있는 것 같네요. ^^


서해는 부담없이 놀기에 좋은 곳 같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의 여행을 하기에 정말 좋은 것 같은데요. 갯벌체험은 저도 수차례 해봤지만, 자연속에서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최고의 놀이가 아닌가 싶네요. ^^ 뜨거운 여름 멋진 여행지에서 소중한 추억 만들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