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청정해수욕장 - 동해편

Posted by peterjun
2016. 8. 3. 08:00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한국관광공사와 해양관리공단이 선정한 올해의 청정해수욕장입니다. 그중에서도 여름휴가지를 동해쪽으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이 포스팅을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 청정해수욕장으로 선정된 동해 쪽 해수욕장은 총 8군데입니다. 워낙 물이 깨끗해서 제대로 휴가를 보내기에는 동해만한 곳이 없지요. 저도 이번에 낙산해수욕장으로 가족들과 짧게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청정해수욕장 - 동해편>



 1.  경포해수욕장

경포해수욕장은 동해에 있는 가장 핫한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이곳은 여름 내내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지요. 사람이 너무 많아 발 디딜틈이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해 특유의 깨끗한 바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가가 비싼 편이라 예산이 넉넉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다른 청정해수욕장을 찾는 것도 방법입니다. 특히 가족단위로 가는 것이라면 말이죠. ^^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행도 가고, 젊은이들만이 할 수 있는 이성친구를 만나기 위해서라면 과감히 이곳으로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변에 경포호를 비롯한 볼거리도 많이 있고, 편의시설도 굉장히 잘되어 있는 곳입니다. 



 2.  주문진해수욕장

어릴적 아버지를 따라 세 번이나 가본 곳입니다. 애석하게도 어른이 된 이후로는 이곳을 여행지로 삼아본 적이 없어 저에게는 추억속의 해수욕장입니다. 하지만, 근처에 커다란 주문진항이 있어, 싱싱한 해산물과 함께 하기 정말 좋습니다. 주문진항과 대포항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


올해 역시 이곳에서는 '주문진 해수욕장 축제'가 진행되는데요. 오징어 맨손잡기, 맥주 빨리 마시기, 얼은 옷 빨리 입기, 목소리 높이기 게임, 3행시 짓기 대회, 손 안대고 바지 입기 게임,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들을 하니 가족들과 함께 여행하기 정말 좋은 여행지입니다. 



 3.  낙산해수욕장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낙산해수욕장'을 다녀온 다음 날입니다. ^^ 제가 동해에서 가장 많이 가본 해수욕장이기도 한 이곳은 물이 정말 깨끗하고, 근처에 우리 문화유산인 낙산사가 있어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옆에는 설악산도 있어, 여러 밤을 잘 계획으로 여행을 갈 계획이라면 이곳만큼 좋은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낙산해수욕장 또한 현재 축제가 진행되고 있고요. 이곳은 여러 연예인들이 와서 공연을 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가족단위로 오신 분들이 굉장히 많더군요. ^^



 4.  오산해수욕장

강원도 양양쪽에 위치해 있어 위의 낙산해수욕장하고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유명한 곳이 아니어서 저도 이번에 알았는데요. 텐트 야영이 가능해서 캠핑족들의 여행지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은 신석기시대의 유적을 재현해 놓아 여행에 교육의 의미도 담고 싶은 분들께 특히 좋은 것 같네요. ^^



 5.  망상해수욕장

망상해변은 살면서 딱 한번 가봤습니다. 것도 꽤 오래전 일이고, 당시 날씨가 너무 좋지 않아서 제대로 놀지 못했던 안타까운 기억이 납니다. 망상해변은 동해안 최대의 명사십리이자 오토캠핑의 명소로 불리는 곳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지요. 


맑은 바닷물은 기본이고, 수심이 얕은 편이어서 아이들과 함께 하기 정말 좋은 곳이네요. 각종 편의시설도 매우 잘 갖춰진 곳입니다. 근처에는 묵호항이 있어 먹거리도 잘 찾아먹을 수도 있고요. 


주변 관광으로 천곡 자연동굴, 무릉계곡, 추암 촛대바위 등이 있습니다. 



 6.  송지호해수욕장

선정된 청정해수욕장 중 가장 북단에 위치한 곳입니다. 저는 거진해수욕장이라고 거의 북한 바로 밑에 있는 곳에도 가본 적이 있는데요. 정말로 북쪽으로 갈수록 물이 얼마나 맑은지 모릅니다. 


그런 맑은 바닷물을 가지고 있으며, 수심도 동해 치고는 낮아 가족 단위로 가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백사장의 길이는 약 2km이며, 아주 유명한 다른 곳에 비해 사람이 적은 편이라 쾌적한 여행을 하기에 좋습니다. 나무와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경치가 꽤나 멋스럽다고 합니다. 



 7.  맹방해수욕장

삼척에서 가까운 맹방해수욕장은 경사가 완만하여 역시 아이들이 놀기에 좋은 곳입니다. 그와 더불어 이곳은 낚시할 수 있는 포인트들이 많아 낚시를 겸해서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께 좋은 여행지입니다. 




 8.  망양정해수욕장

이곳은 동해에 위치한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수온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물이 차가워 부담스러운 분들이 바닷물놀이 하기에 좋은 곳이지요. 수심이 얕아 좋지만, 해변의 폭은 좁은 편입니다. 무성한 송림이 멋스럽게 펼쳐져 있고, 해수욕장 주변에 천연기념물 155호 성류굴과 불영계곡 등 관광할 수 있는 곳들이 많아 좋습니다. 


조용하면서도 다양한 여행지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노려볼만한 곳이네요. ^^


총 8개의 해수욕장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 봤는데요. 청정해수욕장으로 손꼽힌 곳들이지만, 이 외에도 숨은 명소들이 참 많은 곳이 바로 동해입니다. '사천해수욕장'이라는 곳은 엄청나게 괜찮은 곳이지만, 사람이 별로 없어 제가 3년 연속으로 갔던 곳이기도 합니다. 어떤 여행을 가고 싶은지를 결정한 후 그에 걸맞은 해수욕장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