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eterjun's story

아이팟 나노(iPod nano) 체험, 멋진 디자인과 성능 본문

IT, 모바일 세상/IT/모바일 제품

아이팟 나노(iPod nano) 체험, 멋진 디자인과 성능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8.25 08:00


전 애플의 광팬은 아니지만, 그동안 꾸준히 애플제품을 써왔습니다. 지금은 오래된 아이폰4를 아이팟처럼 사용하고 있고, 아이패드와 맥북프로를 사용하고 있네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가면 애플샵이 있는데요. 종종 구경하러 가곤 합니다. mp3용으로 뭔가 하나 필요한 시점인데, 그래서인지 아이팟 나노에 관심이 가더군요.


<아이팟 나노(iPod nano) 체험, 멋진 디자인과 성능>



2.5형 아이팟나노16기가 용량에 19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식가격이 되겠지요. ^^ 사진은 핑크색 디자인인데요.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실버, 블루 색상도 있습니다. 총 다섯 가지의 색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애플의 최강 장점인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한층 더 진화한 느낌입니다. 너무 깔끔하고 귀엽고 예쁘기까지 해서 마음에 쏙 들었네요. mp3가 메인 성능이지만, 심플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기능들도 들어가 있습니다. 


아이팟나노(iPod nano)의 mp3기능은 얼마나 충실하게 만들었을까요?


기본적인 성능 (앨범 전체를 듣거나, 아티스트 기준으로 음악을 듣거나, 무작위로 플레이하거나)은 당연히 갖춰져 있고, 한단계 더 나아가 장르나 작곡가별로도 검색하여 음악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녀석의 큰 특징이자 기능인 Genius가 탑재되어 있기도 합니다.  



두께가 5.4mm밖에 되지 않고, 무게가 31g 이어서 정말 가볍습니다. 요즘 모든 기능들이 스마트폰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오히려 휴대성이 떨어지는데, 순수하게 음악을 즐기는 용도라면 아이팟나노를 하나쯤 챙겨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지만 영상도 볼 수 있고, 라디오, 피트니스 기능까지 있어 활용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podcast 즐기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좋겠고요.


제가 들고 있는 각종 전자기기들을 재배치하려고 고민을 하고 있는터라, 쉽사리 구매결정은 못하고 있네요. 애플샵에서 체험을 하고 왔더니... 계속 생각은 납니다. ^^

신고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