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의 활용도, 다양한 식초 활용법

Posted by peterjun
2016. 1. 10. 19:03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식초는 활용도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초보요리사인 저조차도 요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 사용하고 있을 정도인데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식초의 활용도, 다양한 식초 활용법>


식초의 활용도, 다양한 식초 활용법


1. 갈증이 심하게 날 때 물에 식초를 두 세방울 떨어뜨려 마시면, 갈증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아직 이렇게 마셔보진 않았는데, 맛이 이상하진 않겠죠? ^^


2. 가끔 음식을 했는데 너무 짤 때가 있습니다. 이때 식초 몇 방울 넣으면 짠 맛이 덜해집니다. 


3. 식초는 비린맛 제거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요. 특히 도마에 밴 다양한 비린 냄새들을 없애기에는 식초탄 물이 최고입니다. 


4. 김밥을 썰 때 식초물에 칼을 담궜다가 썰면 김밥을 잘 썰 수 있습니다. 


5. 다시마, 연근, 우엉 삶을 때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리면 아린 맛이 없어지고, 변색도 막을 수 있습니다. 


6. 질긴 고기에 식초를 발라 2~3시간 정도 두면 고기가 연해집니다. 


7. 껍질 벗긴 감자나 고구마, 토란 등을 식초 물에 담가두면 맛과 색이 변하지 않습니다. 


8. 스타킹을 빤 뒤에 식초물에 담갔다가 말리면 올이 잘 안풀리고, 위생에도 좋습니다. 


9. 식초 탄 물에 오이를 담가 두면 쓴 맛이 없어집니다. 


10. 주방 청소할 때 식초를 사용하여 닦아주거나, 냄새 나는 곳에 몇 방울 뿌려주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11. 과일 껍질을 벗기기 전에 식초를 조금 떨어뜨린 물에 씻어주면 농약 등 이물질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대략 11가지의 활용도를 살펴봤는데요. 아마 더 많은 활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생각나는 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더해주세요. ^^ 함께 나누는 생활정보!! 우리의 상식이 풍부해집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