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효도여행으로 좋은 해외 여행지 BEST 3

Posted by peterjun
2016. 9. 8. 08:00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국내/해외 할 것 없이 여행 다니는 분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자연스럽게 어르신들도 여행을 종종 하게 되는데요. 어른들에게 생소한 곳의 여행은 주변에 자랑거리가 되기도 하고, 멋진 추억으로 남아 지속해서 곱씹을 수 있는 이야깃거리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자식들이 부모님들을 위해 효도여행을 보내드리는 일은 아주 멋진 일입니다. 오늘은 오랫동안 최고로 인정받아 온 효도여행지 세 곳을 살펴볼까 합니다. 


<부모님 효도여행으로 좋은 해외 여행지 BEST 3>




 1.  태국 방콕

방콕은 태국의 수도입니다. 왕궁을 중심으로 태국의 멋들어진 건축물들을 감상할 수 있고, 가장 신성하다고 불리는 에메랄드 불상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곳입니다. 수상 가옥과 시장을 구경하는 것은 덤이지요.


어르신들 입장에서는 생소하면서도 볼거리가 많은 곳이 좋습니다. 그와 더불터 편히 쉴 수 있는 것도 좋아하시죠. 방콕은 화려한 거리를 가지고 있으면서, 다양한 구경거리, 먹거리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방콕을 가게 되면 주로 파타야까지 이어서 관광을 하게 되는데, '마사지 코스'는 어르신들이 정말 좋아하는 코스이지요. 관광객이 워낙 많다 보니 치안도 괜찮은 편이고, 이곳 사람들은 온순하고 친절하여 여행지로는 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도 태국을 다녀오신 지 상당히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가끔 이야기하시는 걸 보면 정말 기억에 오래 남는 것 같더라고요. ^^ 




 2.  후쿠오카

부모님을 위한 효도여행이 처음이라면 우선은 가까운 곳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해외를 놓고 보면 가까운 중국쪽과 일본이 위치적으로 적당하겠습니다. 후쿠오카는 비행기로 한 시간 정도면 충분하기에 가깝다는 측면에서도 장점을 가지고 있고, 온천여행으로 유명하기에 몸을 지지는 걸 좋아하시는 부모님들께는 최고의 여행지일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흘러도 최고로 손꼽히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법입니다. 후쿠오카를 여행하게 되면 유후인 온천을 경험하게 되고, 일본의 3대 성 중 하나인 구마모토성도 관광할 수 있어 단순히 휴양여행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휴양과 볼거리를 모두 갖춘 후쿠오카는 최고의 효도여행지라 할 수 있습니다. 




 3.  오키나와

아시아의 하와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오키나와는 일본의 최남단에 위치해 있는 따뜻한 지역입니다. 흡사 제주도를 연상시키기도 하기에 친근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부모님이 편안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아름다운 자연이 그동안 쌓였던 고단함을 싹 풀어줄 정도로 멋집니다. 아픈 역사들을 가지고 있음을 겉만 봐서는 도저히 모를 정도이지요. 비가 언제든 올 수 있다는 것만 빼고는 평소 날씨가 워낙 좋아 여행의 불편함을 느낄 수 없는 곳입니다. 이곳이 섬이라는 특징 때문에 다가오는 느낌도 굉장히 독특하고 좋고요.


오키나와에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곳도 많아 볼거리들이 참 많으니 여행의 의미도 잘 살릴 수 있습니다. 


방콕, 후쿠오카, 오키나와 이 세 곳은 비행기 승무원이 인정하는 3대 효도여행지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처음으로 효도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주저 없이 이 세 곳 중에서 골라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


혹 다른 여행지를 찾는 분들이라면 부모님의 식생활에 너무 지장을 주지 않는 곳, 숙소가 괜찮은 곳, 휴양이 충분히 가능한 곳의 조건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곳으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몇 가지 기준은 정하고 찾아야 하는데, 아마 부모님들께 제일 중요한 세 가지가 있다면 위의 조건들일 것입니다. 


그와 더불어 세계적으로 이름이 있는 무언가가 하나쯤 있다면 여행 무용담으로 오래오래 활용할 수 있기에 더 재미있는 여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 


함께 여행하게 된다면 자식들이 지속적으로 챙기면 되겠지만, 부모님만 떠나보내는 여행이라면 고추장이나 라면, 김치 정도는 꼭 챙겨드리고, 여권 보관에 대한 중요성을 꼭 숙지시켜 드리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