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 어플] 카카오내비 - 김기사 어플의 카톡버전 (카카오네비)

Posted by peterjun
2016. 3. 2. 06:07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한때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았던, 그리고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네비 어플 중 하나인 김기사 어플이 카카오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카톡의 다양한 행보들이 참 재미있는 요즘입니다. 카카오톡에서 김기사를 인수하여 이렇게 새롭게 3.0버전으로 출시하면서 많은 보완 및 추가 기능들을 접목하였습니다. 티맵이 인기가 많지만, 카카오가 뛰어든 이상 카카오내비의 활약도 절로 기대해보게 됩니다.

 

<[네비 어플] 카카오내비 - 김기사 어플의 카톡버전 (카카오네비)>

 

 

 

네비 어플 카카오네비에서는 아래와 같은 분들께 이 어플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 돈 들여서 매립형 내비를 설치했더니 막히는 길로만 안내해서 짜증나는 사람

- 빠른길 안내가 제대로 안되서 다른 어플에 지친 사람

- 뻔한 음성 때문에 오히려 졸음이 유발되는 사람

- 네비까지 통신사에 얽매여서 답답한 사람

- 길안내의 중요성만 생각하고, 디자인을 포기하고 사용했던 사람

 

추천 이유들을 보면 김기사가 카톡버전으로 옮겨지면서 획기적인 변화를 했다고 볼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한 가지는 모든 사용자들이 기능적인 측면에서 제대로 된, 그리고 빠른 길안내를 가장 원한다는 사실입니다. 이게 완벽에 가깝게 잘 되어 있고, 즐겁게 운전할 요소만 충분하다면 최고의 어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김기사 어플은 다양한 음성 제공으로 재미를 더해주는데요. 뽀로로나 폴리, 타요 등을 접목해서 아이와 함께 떠나는 길에 특히 유용합니다. 카톡으로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소셜 요소가 강화되어서 좋은 것 같고, 카카오프렌즈까지 등장하게 되었으니, 딱딱한 어플에 지친 분들께 특히 좋은 녀석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오류가 많아 많은 분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해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 걱정반 기대반이 되는 네비 어플입니다. ^^ 큰 회사에 갔으니 빠르게 수정되어서 업데이트되겠지요?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