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어울리는 다이아몬드 형 고르기, 모조석 식별법

Posted by peterjun
2015. 8. 23. 08:00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찬란하게 빛나는 다이아몬드를 보셨나요? 그 아름다운 매력에 푹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보석에 대한 로망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 빛나는 보석을 많이 가지기에는 너무나도 비싸지요.

 

결혼예물로도 많이 찾고 있는 보석이 다이아몬인데요. 나에게 어울리는 다이아몬드 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모조석을 식별하는 법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겠습니다.

 

 

 

나에게 어울리는 다이아몬드 형 고르기

어떻게 연마되었느냐에 따라 다이아몬드는 다양하게 변형이 될 수 있는데요. 그 작은 모양모양에 따라 선택지가 달라질 정도로 살펴보게 되는데, 거기에는 사람의 성격이 반영되기도 합니다.

 

라운드형

결코 시들지 않을 친절과 부드러움, 그리고 온화한 마음의 소유자에게 어울리는 형입니다.

 

하트형

로맨스를 상징하는 하트는 예술적이고 감성적인 사람들과 어울립니다.

 

오벌형

개성이 강하지만 너무 튀지 않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어울리는 형입니다.

 

에메랄드형

직관력이 뛰어난 리더들에게 잘 어울립니다.

 

페어형(물방울)

어떤 환경이든 적응력이 뛰어나고 섬세한 페어형은 활동적인 사회생활을 즐기는 사람에게 잘 어울립니다.

 

스퀘어(정사각)

실용적이며 잘 훈련되고 조직적인 리더의 자질을 갖춘 사람들에게 잘 어울리는 형입니다.

 

다이아몬드와 모조석을 식별하는 방법

1. 입김 활용

다이아몬드는 물과 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이아몬드의 표면에 입김을 불어서 각기 표면에 생긴 응결 현상이 없어지는 속도를 보면 됩니다. 이때 진짜 다이아몬드라면 금방 사라지는데요. 만약 작은 물방울을 만들어 표면에 올리면 다이아몬드에서는 굴러 떨어지거나 평평할 경우 오랫동안 동글게 모여 있게 됩니다. 한편 모조석에서는 퍼지게 됩니다.

 

2. 빛 통과 테스트

직선을 그은 흰 종이 위에 다이아몬드를 올려 놓으면 안으로 들어온 광선이 밖으로 통과하지 않으므로 직선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반면 모조석은 직선이 보이게 됩니다.

 

매우 간단한 테스트이니 활용할 수 있다면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다이아몬드와 관련하여 아래 포스팅도 함께 하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혼예물, 다이아몬드 고르는 법

 

 

언제나 웃음이 넘치고 행복이 가득한 나날들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