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작은결혼식, 리스트 및 정보

Posted by peterjun
2016. 9. 25. 13:38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 교제하고... 그 끝에는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하는 결혼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실적인 문제들과 다양한 갈등은 서로를 지치게 만들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 너무 정형화되어 있는 틀에 맞춰져 결혼식을 하고 있지요. 거품도 여기저기 껴 있어 많은 비용이 드는 것도 문제점 중 하나입니다. 신혼부부 지출 비용을 조사했더니 단연 예식장 비용이 제일 많이 들었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서울시와 각 자치구에서는 이런 문제점들 때문에 결혼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작은 결혼식' 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총 44곳에서 진행할 수 있는 작은 결혼식은 무료이거나 비용이 얼마 들지 않아, 허례허식을 생략하고자 하는 젊은 커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크게 장소대여, 장소대여+업체연계, 민간업체형으로 나뉘며, 어떤 선택을 하든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셀프웨딩으로 꾸밀 수도 있어, 틀에 박힌 웨딩문화에서 탈피하여 자신만의 식을 올리고자 하는 분들께 유용합니다. 혹은 장소만 대관하고 예식은 민간업체에 맡겨 셀프웨딩이 어려운 분들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설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은 다르니 원하는 분들은 하나씩 찾아보고 체크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작은결혼식 지원이 가능한 44곳 업체에 대한 기본 정보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통혼례를 하는 곳도 여러 곳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의 연락처들 참고해서 알아보면 되겠습니다. 비용이 걱정되는 분들이나, 틀에 박힌 식문화에서 탈피하고 싶은 분들, 허례허식을 벗어 던지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번 고민해볼 만한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