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댕 마일드 아메리카노, 티백커피 순한맛

Posted by peterjun
2018. 3. 25. 23:30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다이소에 갔다가 쟈댕 마일드 아메리카노 원두커피백 제품을 사 왔습니다. 티백커피 스타일이라 편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가끔 이용하기 위해서죠.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사 오자마자 하나 맛봤습니다. 

<쟈댕 마일드 아메리카노, 티백커피 순한맛>

쟈댕 마일드 아메리카노 원두커피백

12개 들어 있고, 가격은 2,000원입니다. 커피티백 개당 200원도 하지 않으니 가격 참 괜찮습니다. 맛만 괜찮으면 최고겠네요. 

스틱 커피 제품으로 먹어본 건 카누루카스나인 뿐이네요. 물론 다방커피라 불리는 맥심커피도 아주 가끔 먹곤 하고요. 

쟈댕 커피 로스팅 방법

쟈댕 마일드 아메리카노 티백커피는 로스팅 후 24시간 이내에 가스 제거 후 분쇄 및 포장을 했다고 합니다. 브라질 산토스 NY-2를 베이스로 했고, 바디감을 살리기 위해 케냐AA 사용, 에티오피아 시다모를 첨가했다고 합니다. 

원두커피 명가 쟈댕

쟈뎅은 전통 원두커피의 명가 중 하나인데, 벌써 30년도 넘은 회사네요. 저에게 그리 익숙한 회사는 아닙니다. ㅋ 명칭에 약한 편이라.. ㅠ

쟈댕 인스턴트 커피

마일드 아메리카노 원두커피백

100ml 정도의 물에 커피티백을 넣고 1~2분간 우려내기만 하면 됩니다. 

티백커피

뜨거운 물을 잔에 부을 때 올라오는 향이 생각보다 너무 약합니다. 그럴리가 없는데? 어라? 라는 생각과 함께 열심히 우려냈네요. 하지만, 아무리 우려내도 진한 느낌은 없습니다. 

쟈댕 티백커피

분명 깔끔하고 부드러운 깊은 맛이라고 소개되어 있는데 말이죠.

순한 아메리카노 제품 쟈댕

맛을 보니... 부드럽긴 합니다. 하지만, 향도 맛도 깊다는 느낌은 전혀 느낄 수 없었네요. 스타벅스커피빈 등 일반 카페에서 진한 아메리카노 드시는 분들껜 밍밍한 맛만 느껴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혀 맛을 느낄 수 없는 맹물 느낌이네요.

연한 아메리카노

하지만, 커피를 잘 못 드시거나, 아주 연한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딱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이 깔끔하고 부드럽고 깊은 맛의 대상은 저를 위함은 아니었던 것 같네요. ^^

- 코스트코 네스카페 수프리모 스페셜 블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