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방삼거리역 맛집 고려왕족발보쌈 본점

Posted by peterjun
2018. 3. 12. 00:08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신대방삼거리역 맛집을 꼽자면 아마 첫 번째로 고려왕족발보쌈 식당을 꼽지 않을까 싶네요. 족발집이야 맛집이 워낙 많기는 하지만, 직영으로 운영하는 다른 동네 지점도 인기가 많은 꽤 괜찮은 곳입니다. 어릴 적부터 친한 친구 한 녀석과는 만나면 꼭 이곳을 가게 되네요. 

<신대방삼거리 맛집 고려왕족발 본점>

신대방삼거리역 맛집 고려왕족발

누군가 가자고 할 때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족발은 질리도록 먹게 되다 보니 직접 갈 생각은 거의 안 하게 됩니다. 고려왕족발에는 친동생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이런저런 메뉴들을 팔지만, 늘 족발만 먹습니다. 조용하게 먹으려고 고려왕족발 본점 2층에 올라갔습니다. 도로를 기준으로 맞은 편에도 지점이 하나 있지요. 늘 북적이지만, 자리가 없어 줄을 서야 할 정도는 아니네요.

고려왕족발보쌈 기본반찬

심플하게 밑반찬 몇 가지가 깔립니다. 따로 먹을 일이 거의 없기는 하지요. 요샌 가족(가장 맛있는 족발) 체인점에 제일 많이 가기는 하는데, 밑반찬은 가족을 따라올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고려왕족발보쌈의 경우 심플하지만 맛은 좋습니다. 

막국수

맛있는 비빔 막국수

막국수가 나왔습니다. 이곳 막국수는 따로 주문한 게 아니고 서비스로 나온 메뉴입니다. 탕 종류로 선택할 수도 있고, 그때그때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막국수는 언제든 선택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서비스라지만, 꽤 푸짐하고 맛도 좋습니다. 

고려왕족발보쌈 족발 앞다리

맛있는 족발, 부드러운 족발

족발 사진입니다. 두 사진이 서로 다른 날의 족발 사진이에요. ^^ 이렇게 보니 때깔이 좀 다른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고려왕족발의 족발은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의 맛입니다. 쫀득함 보다는 부드러움의 식감이 더 강하지요. 개인적으로 부드러운 족발은 양재에 위치한 영동족발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족발을 상추쌈에 싸서 먹다

상추쌈에 족발 올리고 부추무침 올려서 먹으면 맛이 기가 막힙니다. 부추무침이 맛있어서 늘 리필하는 편이죠. 

식구들과 함께 먹을 땐 포장해와서 집에서 먹곤 하는데, 이때 처음으로 직접 가서 먹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