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벚꽃 개화시기 및 여의도 벚꽃축제 일정

Posted by peterjun
2017. 3. 24. 14:14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남쪽에서부터 서서히 벚꽃이 고개를 내밀고 있습니다. 제가 있는 여의도에는 아직은 소식이 없네요. 봄꽃 나들이를 너무 가고 싶은데, 시간이 나지 않아 올해는 여의도 벚꽃축제로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루 종일 이곳에 있으니 올봄 벚꽃만큼은 실컷 볼 것 같네요. ^^

전국 벚꽃 개화시기를 기상청에서 이미 발표했는데요. 이 시기에 맞춰 각 지역별로 벚꽃 축제들이 진행되니, 여행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짧게 피었다 떠나는 꽃이기에 딱 그 시기에 보지 않으면 다음 해를 기약해야 하지요. ^^ 

다음은 올해 여의도 벚꽃축제 정보입니다. 

행사 기간 : 2017년 4월 1일 ~ 4월 9일

위치 : 국회대로 ~ 윤중로

행사 : 노래자랑, 거리예술공연 비아페스티벌, 캐릭터 퍼레이드, 꽃마차 운영, 각종 공연, 백일장 등등

사람이 벚꽃만큼이나 많은 축제지만, 아름다움을 모두와 함께 즐긴다는 여유로운 마음으로 참여한다면 스트레스 없이 행복한 관람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임시 주차장을 만들기는 하지만, 이때만큼은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좋겠네요. 여의도역, 여의나루역, 샛강역 이렇게 여의도에 지하철역도 많이 있으니 괜히 차 끌고 나왔다가 낭패보는 일이 없는 게 좋겠지요. ^^

천천히 벚꽃길을 한 바퀴 돈 다음, 식사하고 한강에 들러 심호흡 한 번 하는 코스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아마 곳곳에 먹거리들을 많이 팔 테니, 군것질만 해도 배부를 수 있고요. 

돌아다니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 한 곳에 오랫동안 틀어박혀 있으니 참 답답하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더더욱 벚꽃축제가 기다려지네요. 축제 기간 만큼은 어떻게든 시간을 내어 잠깐의 외출을 해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