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비밀, '시크릿'이 전하는 메시지

Posted by peterjun
2017. 2. 18. 15:19 성공을 위한 이야기

삶은 늘 리듬을 타듯이 흘러가기 마련이지만, 때로는 반등을 하지 못하고, 자꾸만 나락으로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어쩐지 수년째 이런 반등 없는 생활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자꾸만 들어 이럴때일수록 좀 더 긍정적인 자세가 필요한 것 같아, 요즘 무한긍정의 에너지를 발산하려 노력하며 살고 있네요. 그런 의미에서 오랜만에 '시크릿' 책을 꺼내 들었습니다. 수차례 시도했지만, 아직까지 완독하지 못한 책.

시크릿

'시크릿'은 여러모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타이틀이지요. 하지만, 별 생각 없이 읽어보면 1%만 아는 성공의 비밀이라는 거창한 타이틀을 달아줄 만큼 특별할 게 없다는 게 제 생각이었습니다. 처음 책을 샀을 때 1/3가량 읽고 짜증 나서 집어던진 기억이 나네요. 대체 뭘 바랬는지... 뜬금없이 화가 나더군요. ㅎㅎ

자기개발서를 유독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뻔한 이야기하는 걸 뭐하러 보냐는 걸 제일 첫 번째 이유로 꼽곤 하더군요. 전 대단히 좋아하지는 않지만 꽤 즐겨보는 편이지요. 마음을 다시 잡고, 흐트러지는 내 모습을 제대로 일으켜 세울 수 있는, 때로는 힘든 마음을 위로해주고, 희망을 주는 그런 장점 때문입니다. 

성공을 위한 책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건 바로 식생활과 운동생활을 바로 하는 것이지요. 이걸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하지만, 참 어렵습니다. 어쩌면 성공의 비밀이라고 하는 것들은 우리들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그 단순한 기본원칙을 지키지 못하는 이들이 99%이기 때문에 단지 1%의 사람들에게만 열쇠가 되는 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좀 더 긍정적인 척 하는 게 아니라, 진짜로 긍정적인 내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참 많이 해봅니다. 다시 집어든 이 '시크릿'책을 읽으며 여전히 거부감이 조금은 들었지만, 확실히 조금은 나에게도 변화가 생기는 것 같더군요. '태어날 때부터 우울하고 슬픈 인생'이라는 타이틀을 스스로에게 부여하며 그 안에서 행복을 찾던 내 모습에서 조금은 탈피하고 싶었는데... 이런 나의 바람이 잘 이뤄졌으면 좋겠네요.

'시크릿'은 세상의 중심이 '나'이고,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해서 내가 얻고 싶은 그 무엇이든 얻을 수 있다는 꽤나 심플하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이야기를 좀 더 체계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이야기이고, 누군가에겐 큰 도움이 될 수도 있는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기도 하고요. 이 책이 전하는 다양한 메시지들 중 기본 개념 및 맘에 드는 구절을 남겨봅니다. 

성공 시크릿

기본적으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긴다는 뜻이다. 물론 여기서는 '생각' 차원에서의 끌어당김을 이야기한다. - 밥 도일 -

지배적인 생각이나 마음가짐은 자석처럼 비슷한 것을 끌어당기는 법이므로, 마음가짐이 어떠하든 그에 어울리는 조건이 삶에 나타날 수밖에 없다. - 찰스 해낼-

문제는 이것이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생각하면서 왜 그게 계속해서 나타나는지 의아해한다. - 존 아사라프 -

당신이 마음속으로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이 당신에게로 끌려간다. 스스로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물론 그게 문제지만, - 마이클 버나드 -

사람들이 이 비밀을 알기 시작하면 자신이 온갖 부정적인 생각을 한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겁내게 되기가 쉽다. 부정적인 생각보다 긍정적인 생각이 백배는 강력하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됐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이를 깨닫는 것만으로도 단숨에 걱정이 상당히 줄어들 것이다. - 마이클 버나드 백위스 - 


이러한 기조를 가지고, 어떻게 하면 실천에 옮길 수 있을지 타당한 근거와 행동 방향 등을 계속 제시합니다. 우리는 흔히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지금 내 모습은 과거 나의 모습들이 만들어낸거라고.... 반대로 지금의 내 모습들이 미래의 내 모습을 만들 텐데, 불평불만은 많지만 지금 내 모습을 바꿀 생각은 하지 않지요. 혹은 생각은 하지만, 실천은 하지 않는....

좀 더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아가는 데에 힘을 실어준 책이 되었네요. 그동안 그리 좋아하지 않았던 책인데... ^^ 내 목표를 행동으로 옮기는 데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을 알아도 실천하지 못한다면 아무 의미 없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