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즐겨찾는 사이트 인기순위 10

Posted by peterjun
2016. 12. 25. 00:41 IT, 모바일 세상/IT 팁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찾는 웹사이트 인기순위입니다. 닐슨코리아에서 발표한 베스트10인데요. 놀라울 것은 없지만, 흥미롭긴 합니다. 특히 인터넷 공간에서 수익을 창출하려는 분들께 힌트를 줄 수도 있는 자료가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네이버

1. naver.com

네이버는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었고,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그 점유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 현실이지요. 여전히 1위에 랭크되고 있습니다만, 구글이 턱밑까지 쫓아온 상황이라 아마 많이 긴장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를 많이 활용하지만, 중요한 정보를 찾을 때는 늘 구글을 찾게 되더군요.

2. google.co.kr

모바일 환경이 안착되면서 구글의 힘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지배적인 힘을 발휘하고 있는 그 힘이 한국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네이버를 가장 위협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뒤에 나올 6위까지 합치면 어쩌면 그 영향력은 이미 네이버를 넘어섰는지도 모릅니다. 

3. daum.net

한물갔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3위 자리 정도는 지키고 있습니다. 카카오로 병합되어 전체적인 재개편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요. 향후 행보를 지켜볼만할 것 같습니다. 

4. gmarket.co.kr

저도 애용하는 지마켓이 무려 4위나 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선호도가 가장 높은 쇼핑몰은 역시 이곳이었습니다. 현실에서도 대형마트나 백화점을 선호하듯이 온라인에서도 이렇게 모든 걸 다 구비하고 있는 대형마켓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5. tistory.com

순위 보면서 조금 의아하기도 했고, 반갑기도 했던 순위가 바로 티스토리의 순위네요. 꽤나 영향력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음이 자랑스럽기도 하고요. ^^

6. google.com

2위와 6위에 랭크되어 있는 구글. 구글 역시 다양한 변화와 더불어 점진적으로 발전하고 있어 시장장악력이 미래에는 더 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구글의 행보를 지켜보며, 다양한 수익을 점쳐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7. facebook.com

sns의 선두주자 페북의 웹사이트가 7위를 차지했네요. 이제 sns는 필수라고 할 정도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페북은 포기했고,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를 가볍게 하고 있네요.

8. 11st.co.kr

옥션과 지마켓이 자리 잡고 있는 상황에서 치고 올라와 이제는 나란히 어깨를 견주고 있는 11번가가 8위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이 인기가 많음을 새삼 알 수 있는 순위네요.

9. auction.co.kr

원조 쇼핑몰 격인 옥션은 9위를 차지했습니다. 4, 8, 9위가 쇼핑몰 사이트인데,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 보니 포털 다음으로는 쇼핑사이트가 인기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옥션은 이용하지 않아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10. kakao.com

카카오닷컴이 10위인데, 이건 대체 무슨 이유에서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포털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아니고, 쇼핑몰도 아니기에 특별히 이 사이트에 갈 이유가 거의 없는데 말이죠. 카카오의 영향력 또한 만만치 않음을 보여주는 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