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어플 KB스타알림 - 입출금 알리미

Posted by peterjun
2016. 7. 11. 08:00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오늘은 국민은행 어플 하나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KB국민은행 스타뱅킹', 'KB스타뱅킹미니'가 있고, 오늘 소개하는건 'KB스타알림'입니다. 이름에 알림이라는 단어가 붙어있는 만큼, 입출금 알림 등 다양한 알리미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주거래은행으로 활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깔아놓고 사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국민은행 어플 KB스타알림 - 입출금 알리미>



KB스타알림 앱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입출금에 대한 알림 : 입출금 내역에 나만의 메모를 남길 수 있고, 월간 입출금 현황을 분석한 리포트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맞춤형 정보 알림 : 내가 가입한 상품의 만기일과 수익률 등 계좌별 주요 알림을 해주며, 맞춤형 환율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 상품 정보알림 : 나에게 맞는 맞춤형 상품을 소개하고, 이벤트가 있을 시 알려줍니다. 

- 보안알림 : 금융거래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보안인데요. 24시간 보안 알림 체제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요즘 은행 별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들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국민 어플이라고 할만한 완벽한 앱이 나와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 은행끼리 어플 경쟁도 붙고 있는 상황인데, 모두가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통합 어플 같은 것들이 잘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KB스타알림 또한 아직은 불안정한 측면이 있는데, 기능성 측면이나 활용도가 높아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