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화면 캡쳐 도구 사용법

Posted by peterjun
2015. 10. 14. 14:06 IT, 모바일 세상/Windows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뭔가 캡쳐해야 할 일이 참 많이 있습니다. 요즘 다양한 캡쳐 도구들이 많아 자신에게 맞는 것들을 사용하곤 합니다. 저의 경우 '칼무리'라는 간편한 캡쳐도구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윈도우에서도 편의성을 위해서 기본캡쳐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뭔가 깔지 않아도 기본 도구를 활용해서 다양한 캡쳐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화면 캡쳐 도구 사용법>


화면캡쳐, 캡쳐도구, 윈도우7,window7


캡쳐도구는 보조프로그램 메뉴 안에 들어있습니다. 

캡쳐도구를 실행하면 위처럼 작은 도구 박스가 출력이 됩니다. 새로 만들기 우측의 화살표를 눌러보면 어떤 형태로 캡쳐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각형 형태로 캡쳐를 시도해 봤습니다. 

- 자유형 캡쳐 : 마우스 포인터로 캡쳐 영역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더블 클릭으로 캡쳐합니다. 

- 사각형 캡쳐 : 마우스로 클릭한 후 원하는 만큼 드래그해서 영역을 만들고 마우스 단추에서 손을 떼면 캡쳐합니다. 

- 창 캡쳐 : 원하는 창을 선택해서 캡쳐합니다. 

- 전체 화면 캡쳐 : 현재의 전체 화면을 통째로 캡쳐합니다. 



마우스에서 손을 떼자마자 지정한 영역의 화면을 캡쳐하여 캡쳐도구 프로그램에 띄웁니다. 

캡쳐한 이미지를 그 자리에서 편집할 수 있도록 간단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으로 글씨를 쓸 수도 있고, 형광펜을 활용해서 꾸밀 수도 있습니다. 

심도 있는 편집은 불가능하지만,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구들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할 것이 없다면 바로 저장을 해도 됩니다. 

다른 이른으로 저장을 누르면 위와 같이 저장을 위한 창이 뜨는데요.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고, 캡쳐한 이미지의 이름을 써준 뒤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여러 모로 활용도 있게 쓰려면 PNG가 문안한데요. 배경색이 없고 투명한 형식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툴이 많지만, 이렇게 기본 기능으로 윈도우에서 제공하니, 없으신 분들은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



늘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